본문 바로가기메뉴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프로바이오틱스, 다이어트에도 기여"

단쇄지방산의 양 늘려 지방 저장 감소 유도

14,34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건강기능식품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성분은 바로 프로바이오틱시이다. 


최근에는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가 다이어트를 돕는다는 기사가 미국 매체에서 보도됐다. 




미국의 건강 전문 웹 미디어인 메디컬 뉴스 투데이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비만‧과체중의 잠재적인 치료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추정했다.

2018년의 한 연구에선 프로바이오틱스 보충제를 먹은 그룹이 대조 그룹(프로바이오틱스 미섭취)보다 체중ㆍ허리둘레ㆍ체지방ㆍ체질량지수(BMI)가 더 많이 감소한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를 많이 섭취할수록, 여러 프로바이오틱스가 혼합된 제품보다 한가지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제품의 체지방 감소가 크게 나타났다.

출처123rf

105개 연구 논문(참여자 6826명)을 메타 분석한 2019년 연구에서도 프로바이오틱스 섭취한 이들은 체지방ㆍ허리둘레ㆍBMI가 감소됐다.

출처123rf

프로바이오틱스 섭취와 체중감량과의 연관성에 대한 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6가지 정도로 범위를 좁힐 수 있다. 첫째, 장내 세균이 생산하는 단쇄지방산의 양을 늘려 지방의 산화를 돕고 지방 저장량을 감소시킨다, 둘째, 염증을 줄인다, 셋째, 식욕과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친다, 넷째, 지방이 덜 쌓이게 한다, 다섯째, 염증 유전자를 조절한다, 여섯째, 인슐린 민감도를 개선한다 등이다.

출처123rf

미생물학 프런티어(Frontiers in Microbiology)지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적절한 양을 투여했을 때 사람 등 숙주에게 건강상의 이익을 주는 살아있는 미생물”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