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건강한 한 끼~‘율무 샐러드’

집에서 만드는 근사한 샐러드

10,3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농촌진흥청이 6월의 식재료로 선정한 율무는 다른 잡곡류에 비해 탄수화물 중 당질의 함량은 낮고 단백질 함량은 높은 곡물입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E 함량은 현미보다 약 2배 정도 많습니다. 율무는 백내장 예방이나 시력저하 방지 및 안구건조증 완화 등 눈의 노화 지연에 좋은 곡물로 유명하죠. 

또한 비만 아동에게도 이로운 곡물입니다. ‘한국생활환경학회지’에 실린 2014년 국내 연구에 따르면 비만 아동에게 제공한 율무 식단이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 비만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농촌진흥청

건강에 좋은 율무를 보다 트렌디하게 즐기고 싶다면 ‘율무 샐러드’ 를 추천합니다. 샐러드 맛집에서 등장할 만한 비주얼과 산뜻한 자연의 맛도 즐길 수 있습니다. 건강하면서도 저칼로리인 율무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합드립니다. 요리 과정중 옥수수는 오일이나 버터를 발라 오븐에 구워 조리하면 더 맛있습니다.

출처농촌진흥청

■ 재료(2인분 기준)

주재료 : 오이(1/4개), 토마토(1/2개), 율무(1⅓컵), 옥수수(1/2개)

부재료 : 소금(1g), 설탕(1/2작은술), 식용유(1큰술)

오리엔탈드레싱 : 다진 양파(1큰술), 설탕(1/2작은술), 간장(2큰술), 참깨(1/3작은술), 참기름(1큰술), 올리브유(2큰술)

출처농촌진흥청

■ 만드는 법

1. 오이는 길게 반 갈라 씨를 제거한 뒤 납작 썰고, 토마토도 씨를 제거 후 사각 썬다.

출처농촌진흥청

2. 율무는 흐르는 물에 2~3번 헹군 뒤 냄비에 넣고 넉넉하게 물을 부어 삶는다.

출처농촌진흥청

3. 옥수수와 옥수수가 잠길 만큼 물을 붓고 소금과 설탕을 넣어 삶는다.

출처농촌진흥청

4. 삶은 옥수수는 중간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노릇하게 굽는다.

출처농촌진흥청

5. 칼로 옥수수 알갱이만 잘라낸다.

출처농촌진흥청

6. 오리엔탈드레싱을 만든다.

출처농촌진흥청

7. 접시에 손질한 샐러드 재료를 담고 오리엔탈드레싱을 뿌린다.

자료=농촌진흥청

출처농촌진흥청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