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직도 7월?' 불볕더위 이겨내는 직장인 생활습관

조회수 2018. 7. 26. 13:2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더위, 어떻게 이겨내나요?

한국이 맞나 싶을 정도로 뜨거운 불볕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123ㄱㄹ
쓰러질듯한 더위에도 묵묵히 일을 해야 하는 직장인들..
출처: 123rf
믿기지 않지만 아직도 7월입니다. 8월 한달 이상을 더위와 더 싸워야 하는데요. 직장생활을 하면서 더위를 잘 이겨낼 생활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출처: 123rf
1. 출근 전 따뜻한 물로 샤워
 
밖은 덥고, 사무실안은 에어콘으로 차가운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온도 차이가 심하면 피로가 더 쉽게 찾아옵니다.

심한 온도차이를 줄이기 위해 출근 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보세요. 40~42℃ 정도의 따뜻한 물로 샤워한 뒤 출근하면 실내외 온도차에도 강해집니다.
출처: 123rf
사무실에서는 여성의 경우 긴팔의 가디건을 가볍게 걸치거나 근육을 움직이는 것도 냉방병 대책으로서 좋습니다.

특히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사람은 화장실에 간 김에 스트레칭을 하는 등 의식적으로 몸을 움직여주세요.
출처: 123rf
2. 카페인이나 음주 자제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등의 음료는 마실 때는 시원하지만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체내 수분을 빼앗습니다. 또한 숙면을 방해하므로 열대야가 심한 요즘같은 시기에는 더욱 카페인 섭취량을 신경써야 합니다.
출처: 123rf
3. 찬 음료 입에 머금기
 
더운 날씨에 무조건 얼음이 든 음료나 얼음이 갈린 쉐이크를 벌컥버컥 마시면 탈이 나기 쉽습니다.
차게 마시더라도 입안에서 음료를 잠시 머금어 주세요. 냉기를 가시게 한 후 삼키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123rf
4. 초밥이나 회 등 날 것의 음식은 주의
 
점심시간에는 되도록 날 것의 메뉴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열하지 않은 채로 먹는 초밥이나 각종 회는 여름철에 각별히 주의해서 먹어야 합니다. 조개류는 껍데기가 열린 후에도 5분 정도 더 끓이는 게 안전합니다.
5. 15분 이라도 낮잠자기
 
여름철에는 특히 일조시간이 길어지므로 생체 리듬에 변화가 생겨 수면시간도 부족해지기 쉽습니다. 휴게실이나 수면실에서 15분 정도라도 시간을 내어 낮잠을 청해보세요. 낮잠은 15분만 자도 충분히 개운해집니다.

체력 소모가 큰 여름철에는 낮잠이 건강 유지는 물론 생산성 향상에 도움될 수 있습니다.
출처: 123rf
6. 충분한 물 마시기

건강한 여름나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섭취입니다. 땀을 흘리지 않고 에어콘이 틀어진 사무실에서 근무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근무시간에 물잔을 옆에 두고 조금씩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별다른 이유 없이 무기력하고, 몸이 힘들다면 일단 수분부터 충분히 보충해주세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