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카레를 자주 먹으면 좋은 이유

현대인에게 필요하다.

63,63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123rf

카레, 즐겨 드시나요?


사실 카레는 전문가들이 꼽는 의외의 건강식 중 하나입니다. 바로 카레의 원료인 ‘강황’ 때문인데요. 


출처@Taken

강황은 예로부터 체온을 높이고 지방 축적은 막아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강황이 현대인의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요인으로 꼽히는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 관리에 효과가 있다는 최근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출처@sharonang

농촌진흥청은 강황 추출물 농도에 따른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변화를 측정하는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연구는 앞서 지난 2016년 농촌진흥청에서 강황의 특정 성분이 지방간 억제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확인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이뤄졌습니다.

실험은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유도한 동물모델에 4주간 저농도(50mg/kg/일)와 고농도(100mg/kg/일)의 강황 추출물을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출처@stevepb

연구 결과, 중성지방은 대조집단을 100%로 봤을 때, 저농도 집단은 31%, 고농도에서는 49%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효소(AMPK3))는 저농도(36%)보다 고농도(46%)에서 증가해 강황 추출물이 지방 합성과 축적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총콜레스테롤도 저농도는 16%, 고농도는 42% 줄었다. 나쁜 콜레스테롤(LDL4))은 저농도에서 64%, 고농도에서 85%까지 억제됐습니다.


출처@Alice_Alphabet

혈액에 지방이 쌓이면 간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강황 추출물 투여 동물은 간세포 손상으로 증가하는 요소(ALT5), AST6))들이 저농도에서는 각각 59%, 19%, 고농도에서는 각각 65%, 60% 줄어 지난 연구와 비슷한 감소 추세를 보였습니다.

출처123rf

농촌진흥청은 이번 연구를 통해 국내산 강황의 효과를 다시 확인하며 비알코올성 지방간을 예방하는 건강기능식품, 천연물 기반 치료제 개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평가했는습니다.


[리얼푸드=고승희 기자]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