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부드러우면서 달콤한 ‘오렌지 크림브륄레’

집에서 만들어보세요
프로필 사진
RealFoods 작성일자2018.11.10. | 2,677 읽음

크림브륄레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 중 하나입니다.  

커스터드 크림 위에 유리처럼 얇고 파삭한 캐러멜 토핑을 얹어 만드는데요.

출처 : 123rf

차가운 크림 커스터드와 따뜻한 캐러멜 토핑이 묘한 조화를 이루면서 차갑고 따뜻한 온도, 달고 쓴 맛, 부드럽고 파삭한 식감의 대조가 특징입니다.

출처 : 123rf

여기에 오렌지를 이용하면 상큼한 맛과 향은 자칫 느끼해질 수 있는 크림 브륄레의 풍미가 한층 높아집니다. 또한 오렌지는 비타민 C의 함량이 높아 환절기 감기 예방과 피부미용, 그리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프랑스 요리에는 오렌지의 과즙과 껍질을 사용한 오렌지 소스가 자주 사용됩니다.

출처 : 123rf

프랑스 레스토랑에서나 먹어보던 이 디저트는 집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가을을 닮은 부드럽고 향긋한 맛을 직접 즐겨보세요.

출처 : 만나몰

■ 재료

오렌지 캔디용 설탕 1/2컵, 오렌지 1개, 황란 1개, 생크림 100㎖, 설탕 1/2큰술(8 g), 럼주(당밀 또는 사탕수수를 발효하여 증류한 술) 1/2작은술(3 g), 캐러멜용 황설탕 1작은술, 석류알/블루베리/민트 약간씩

출처 : 만나몰

■ 만드는 법

1. 오렌지는 3㎜두께로 슬라이스 한 후 앞뒷면에 설탕을 고루 묻혀 80℃ 오븐에서 2시간 동안 말리듯 굽는다.

출처 : 만나몰

2. 달걀노른자 1개에 설탕 1/2큰술을 넣고 부드럽게 섞어 풀어 준다.

출처 : 만나몰

3. 생크림 1/2컵에 오렌지 제스트 (껍질 간 것)를 넣고 약한 불에서 살짝 데운 후 노른자와 설탕이 섞인 볼에 따라 붓고 럼주 1/2작은술을 첨가한 후 고운 체에 걸러둔다.

출처 : 만나몰

4. 크림 브륄레 용기에 6부 정도 담고 쿠킹포일을 덮은 후 중탕 트레이에 놓고 온수를 부어 160℃ 오븐에서 25분간 구워준다.

출처 : 만나몰

5. 냉장고에 넣어 커스터드 크림이 한 김 식으면 윗면에 황설탕을 뿌려 토치로 그을리고 완성된 오렌지 캔디와 블루베리, 석류알, 민트 잎 등을 곁들여 장식한다.

출처 : 만나몰

완성된 ‘오렌지 크림 브륄레’
가을 디저트로 어떠신가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자료제공=만나몰, 푸드 스타일링: 김희은

출처 : 만나몰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라면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