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톡톡 씹히는 구슬, 쿠스쿠스가 뭐지?

원래 북아프리카 식재료라고 합니다.
RealFoods 작성일자2018.06.16. | 22,872  view
source : 리얼푸드

한 숟가락 넣을 때마다 동글동글한 작은 입자들이 톡톡 씹히는 맛, 바로 쿠스쿠스(couscous)를 먹을 때 느낄 수 있는 식감입니다.

source : 리얼푸드

쿠스쿠스는 듀럼(Durum) 밀을 갈아서 만든 ‘세몰리나’에 소금물을 뿌려가며 좁쌀만한 알갱이로 둥글린 것을 말합니다. 

튀니지나 모로코 등 북아프리카의 전통 식재료로, 보통 찜기에 쪄서 고기나 채소 등을 넣고 요리에 이용합니다. .

이집트나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등지에서도 자주 먹는 음식인데요.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쿠스쿠스가 인기를 끌면서 샐러드나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쿠스쿠스는 글루텐이 들어있어 글루텐 프리 식품을 찾는 이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퀴노아나 현미 등의 통곡물처럼 영양소가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쿠스쿠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로는 다음의 몇 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source : 리얼푸드

1. 셀레늄


쿠스쿠스에서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는 셀레늄입니다. 셀레늄은 손상된 세포의 회복과 염증 감소에 도움을 주며, 갑상선 건강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쿠스쿠스는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어 부족한 영양소 보충에 도움이 됩니다.

source : 리얼푸드

2.식물성 단백질


쿠스쿠스는 식물성 단백질의 좋은 공급원으로, 저칼로리 단백질 보충이나 채식메뉴에 사용되기 좋습니다. 식물성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식단은 심장 질환으로 인한 뇌졸중, 암 및 사망의 위험을 낮춘다는 미국 앤드루스대학교의 연구(2010)도 있습니다.  

source : @pixel1

3. 낮은 칼로리


쿠스쿠스는 흰쌀보다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단백질도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트를 할때 이용하면 좋은 재료입니다.  

source : 리얼푸드

4. 간단한 조리와 높은 활용도


쿠스쿠스는 준비하기 쉬운 식재료입니다. 끓는 물에 몇 분만 조리하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잘 익은 쿠스쿠스는 덩어리가 지지 않고 포슬포슬해져서 샐러드와 파스타, 스튜 등 다른 음식에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밥주세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아이돌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