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에 껌이 붙었을 때, 이렇게 하면 된다 !

조회수 2018. 11. 20. 11:5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하필 골덴이었다..

올 가을, 겨울 '패션피플'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트렌드가 있습니다.  


바로 '레트로' 감성입니다. 하하. 역시 유행은 돌고 돕니다. 요즘 코듀로이 소재가 다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코듀로이 재킷부터 바지, 스커트까지 구입했어요.

코듀로이 팬츠를 입고 지난 주말 한 콘서트장에 방문했습니다. 대단한 뮤지션의 공연을 보고 집으로 돌아와 발견한 대참사.

두둥 !  


바지에 껌이 붙어버렸습니다 !!!!! 아, 요즘에도 껌을 아무 데나 뱉는 사람들이 있나요? ㅠ.ㅠ 정말 슬펐습니다.


집에 돌아왔는데도 말캉말캉한 걸 보니 붙은지 얼마 되지 않은 걸까요? 이럴 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처음 입은 옷에 껌이 붙으면 정말 속상하잖아요. 하지만 다양한 방법들이 있으니 걱정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1. 얼음


가장 간편하고 쉬운 방법은 얼음을 활용해 껌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냉장고를 열어 얼음이 있나 확인해봅니다. 다행히도 얼음이 꽤 있었어요. 

출처: 리얼푸드
비닐봉지에 얼음을 털어넣고 바지 위에 올려줍니다. 껌을 딱딱하게 굳혀 떼어내려는 건데요.

그런데 직접 해본 결과, 얼음으로 껌을 굳히는 일은 쉽지 않았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그래서 봉지에서 꺼내 껌 위를 슥슥 문질러 보았습니다.


껌이 제법 두텁게 붙은 부위의 경우 조금만 굳어지면 떼어내기가 쉽습니다.


얼음 대신 헤어스프레이를 활용해도 됩니다. 헤어스프레이를 칙칙 뿌려 껌을 굳게 만드는 거예요. 이 역시 얼음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얼음을 사용해본 결과 얇게 붙어있는 곳은 역부족이에요. 껌을 떼어내다가 옷이 망가질 우려도 있습니다. 특히 면바지나 셔츠 같은 경우는 껌을 쉽게 뗄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코듀로이 바지나 니트에 껌이 붙었을 때 얼음으로 굳혀 떼어내는 방법은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소재가 함께 떨어져 나오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두 번째 방법으로 넘어갔습니다.


출처: 리얼푸드

2, 소독용 알코올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장솜에 소독용 알코올을 묻힌 뒤 칫솔로 살살 문질러주면 됩니다.


는 소독용 알코올 용액 대신 알코올이 묻은 채로 파는 솜을 이용해봤어요. 이 방법은 좋지 않더라고요. 옷감의 염색이 묻어날 우려도 있는 데다, 일단 효과가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서 세 번째 방법으로 넘어갔습니다.


3. 식용유


껌을 뗄 때 식용유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용유가 껌을 녹이는 역할을 하는데요.


저도 과감하게 부어봤습니다. 물론 겁이 나긴 했습니다. 이러다 하루 만에 옷이 망가지는 건 아닐까 조마조마했어요.

식용유는 그냥 부어만 두면 안됩니다. 칫솔의 도움을 받기로 합니다. 껌이 붙은 자리에 식용유를 부은 뒤 칫솔로 살살 문지릅니다. 녹은 껌을 벗겨내는 거예요. 얼음으로 굳혀 떼어내는 것보다는 나았습니다. 적어도 코르덴 소재가 함께 떨어져 나오진 않았으니까요.

하지만 칫솔질은 살살해야 합니다. 너무 열심히 했다간 이 역시 옷이 상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전 도구를 손으로 바꿔봤습니다. 칫솔 대신 손으로 살살. 인내심을 가지고 문질문질 하다 보면 조금씩 벗겨지더라고요. 녹은 상태로 껌이 주욱 떼어지기도 하고요.


땅콩기름이나 다른 기름을 통해 껌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4. 다리미


다른 방법에 비해 조금 복잡한 방법도 있습니다.


껌이 붙은 부분 위에 종이나 천, 신문지를 위, 아래로 댄 뒤 다리미로 다려줍니다. 다리미가 녹으면서 껌이 떼어집니다.


이 방법으로 껌을 떼면 100%까지는 아니라도 어느 정도 껌을 뗄 수는 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식용유나 기름을 이용해 껌을 제거했다면 반드시 중성세제로 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저도 식용유로 대충 껌을 제거한 뒤 세재로 해당 부위를 빨았습니다. 


(제 경우엔 드럼세탁기용 액상세제를 사용했습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다만 염두할 점은 옷의 소재입니다. 일반적인 면 소재의 경우는 괜찮겠지만 가을, 겨울에 즐겨입는 니트나 코듀로이는 붙어있는 껌을 떼는 과정에서 옷감이 상하기 쉽습니다.


제 바지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어느 정도 감안한 뒤 시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고요 상하기 쉬운 소재라면 떼네는 방법보다 녹이는 방법이 더욱 좋습니다. 


그 뒤 소재에 맞는 세탁 방법으로 말끔히 제거하세요 !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