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남은 감자, 으깨면 이런 음식에 활용

조회수 2018. 3. 13. 16:46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남은 감자 활용하는 꿀팁

감자는 ‘땅에서 나는 사과’라고 불릴 만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지방이 없어 담백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죠. 

출처: 123rf
나트륨이 거의 없는 반면 칼륨은 420~580㎎(100g당) 가량 풍부하게 들어있어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특히 감자는 위장 질환이 있는 분들이 섭취하면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죠.

감자는 요리 활용도가 높은 식품이기도 합니다. 감자를 삶으면 부드러우면서도 살짝 단 맛이 감돌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립니다. 

출처: 123rf
가정에서 남은 감자가 있다면 삶아서 으깬 후 색다른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출처: 123rf
1. 매쉬드 포테이토

으깬 감자요리로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것은 ‘매쉬드 포테이토’입니다. 으깬 감자를 버터, 우유, 소금 등을 첨가해서 만든 요리인데요.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수 있으며, 여기에 샤워크림을 첨가해도 좋습니다.
출처: 123rf
2. 콜캐논(colcannon)

우리에게는 조금 낯설은 콜캐논은 감자를 주식으로 많이 먹는 아일랜드의 대표 요리입니다. 콜캐논은 으깬 감자와 볶은 양배추를 넣어 만드는데 매시트포테이토와 비슷하지만 양배추가 들어가 감자와 조화로운 맛을 냅니다. 양배추 외에도 케일을 넣어도 좋아요.
출처: 123rf
3. 라자냐

라자냐의 경우 고기 대신 으깬 감자를 이용할 수 있어요.
칼로리도 낮아지면서 맛도 훨씬 담백해집니다.
출처: 123rf
4. 감자수프

감자는 따뜻한 수프로 만들기 좋은 재료입니다. 으깬 감자와 갈은 양파, 우유를 냄비에 넣고 푹 끓이면서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하면 됩니다. 풍미를 더 하기 위해 치즈나 샐러리, 파슬리를 넣어도 좋습니다.
출처: 123rf
5. 감자 튀김볼

으깬 감자는 튀겨서 간단한 간식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으깬 감자를 좋아하는 재료와 섞어서 둥글게 모양을 잡은 다음 기름에 튀겨내면 감자 튀김볼이 완성됩니다. 겉은 바삭하지만 안은 부드러운 감자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6. 건강한 감자 머핀

으깬 감자는 머핀 등 베이커리의 반죽에도 활용이 가능한데요. 먼저 으깬 감자에 쌀가루와 베이킹파우더, 아몬드가루를 넣고 섞어줍니다. 다른 볼에 아몬드밀크(두유 가능)와 카놀라유, 대추야자시럽(건포도나 대추야자 등 설탕 대체제 가능), 소금을 넣고 섞습니다. 이를 준비해둔 감자 반죽에 섞어 예열된 오븐에 25분정도 구워주면 건강한 비건 감자 머핀이 완성됩니다.
출처: 123rf
7. 으깬 감자 구이

으깬 감자는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먹어도 좋습니다. 으깬 감자에 스위트콘과 전분가루, 소금, 후추를 넣어 섞어줍니다.
감자 반죽에 치즈를 잘라 넣고 동그랗게 모양을 만든후 오븐에 구워주면 고소한 감자 구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