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패스트푸드 핫아이템

조회수 2018. 4. 25. 14:2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옛맛이 좋았다
출처: 123rf
주문하면 몇 분 안에 메뉴가 뚝딱 나오는 패스트푸드.

그간 우리의 입을 즐겁게 했던 메뉴들 중에는 이제 판매되지 않는 것들도 있고.. 예전과 맛이 달라진 것들도 있어요.
아직도 옛맛을 그리워 하는 사람들이 '재출시'를 강력하게 요구하는 대표적인 메뉴 몇 가지를 꼽아봤습니다.
출처: 유튜브
1. KFC '팝콘치킨'

90년대 말 KFC에서 혜성처럼 등장
출처: 유튜브 캡처
팝콘을 꼭 닮은 모양새로 큰 사랑 받았는데요, 2000년대 초 한국 매장서도 판매됩니다. 하지만 오리지날 팝콘치킨은 어느새 메뉴판에 사라졌어요...
출처: KFC 홈페이지
이후 한국을 비롯한 각국 KFC 매장에서 '팝콘너겟', '팝콘볼'이란 이름으로 과거의 팝콘치킨과 비슷한 메뉴가 등장...하지만 팝콘이라고 하기엔 너무 큼지막해서 아쉽다는 평이 많아요. (맥너겟과 다른 점이 뭐냐며)
출처: 위키피디아
2. 버거킹 '버거 샷'

버거킹의 90년대 히트상품. 흔히 '모닝빵'이라고 말하는 빵을 활용한 미니 햄버거였는데요, 재밌는 건 햄버거가 한 덩어리로 묶여있는 형태라는 점이죠. (한국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ㅠㅠ)
출처: 유튜브 캡처
떼어서 친구들과 사이좋게 나눠먹을 수 있었던 메뉴.
귀엽고 양도 적당하니, 재출시 어떻게 안되겠니?
출처: 롯데리아
3. 롯데리아 '불새버거'
출처: 유튜브
롯데리아가 창사 30주념을 기념해 2009년 야심차게 내놓은 '불새버거'. 불고기 패티와 새우 패티가 사이좋게 들어있는 독특한 제품이었는데요. 햄버거계의 '짬짜면'으로 통하며 큰 인기를 끌었지만 단종됐죠.

지난해 한 편의점 체인이 불새버거에서 모티브를 따, 햄버거를 내놓기도 했죠. 

출처: 맥도날드 홈페이지
4. 맥도날드 애플파이

따뜻한 사과시럽을 품은 애플파이. 햄버거에 밀리는 평범한 사이드 메뉴가 아닙니다. 햄버거는 안 먹어도 애플파이 먹으려고 맥도날드 가는 사람이 있을 정도.

2000년대 초반 우리나라 맥도날드에도 등장한 애플파이, 한때 종적을 감췄다가 2016년 말 다시 출시됐죠. 애플파이 팬들은 두손 들고 환영!


하지만 튀겨서 만들던 과거에 비해, 구워 만든 지금의 애플파이는 맛이(특히 바삭바삭함이) 좀 덜하다는 평도 나옵니다.

가끔 생각나는 옛날 그 맛이 그리워요.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