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 사이에 치킨..정체불명 버거 등장

조회수 2018. 11. 13. 18:0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의외의 꿀조합이라는데

치킨과 와플.

그다지 조화로운 한쌍은 아닌데요...

와플은 자고로 이렇게 생크림, 초콜릿, 과일 범벅이어야 제맛이지...! 라는 소신을 가진 분들은, 앞으로 보게 될 비주얼이 살짝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


출처: KFC
KFC가 미국에서 이런 신메뉴를 내놓았습니다. 연말까지 한정 판매한다고 하는데요.

손님들은 와플과 치킨이 접시에 함께 담긴 메뉴, 또는 햄버거처럼 와플 사이에 치킨필레를 넣은 샌드위치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출처: KFC
보시듯이 이 신메뉴엔 벨기에식 와플이 들어갔어요. KFC는 기본적으로 벨기에 스타일의 조리법을 따랐다고 해요. 설탕까지 벨기에 제품을 썼고요.

다만, 와플 레시피를 살짝 바꿔서...씹었을 때 겉은 바삭하고 속은 보다 단단한 식감이 나도록 만들었습니다. 치킨의 수분, 시럽 때문에 금세 눅눅해지면 안되니까요.

또 치킨에는 소금을 치는 대신 달콤한 시럽을 둘러서 와플과 잘 어우러지게 했어요.

사진을 보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피어오릅니다.


사실 와플과 치킨을 함께 먹는 메뉴는 진작에 있었던 겁니다. 외국, 특히 미국을 여행하며 맛본 분들 있을텐데요. 국내에서도 와플X치킨을 내놓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KFC의 신메뉴, 당장 한국에서 맛보긴 힘들겠지만... 어떤 조화가 나올지 궁금하다면 와플 따로, 치킨 따로 사다가 직접 곁들여보면 되겠군요.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