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목 스트레칭 도와주는 베개, 직접 써봤다

조회수 2018. 10. 24. 11:4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바른목베개로 흐트러진 자세 바로잡아보자

고개 숙인 요즘 사람들...


버스, 지하철, 카페에서 심지어 걸을 때도 다들 정신없이 스마트폰만 들여다보고 있는데요. (걸을 땐 조심!!)


그러다 보면 나도 모르는 새 자세가 흐트러지더라고요. 에디터 역시 목에 늘 뻐근함이 배어있는 것 같아요. 

출처: 123rf
태국에서 여행하던 때처럼, 매일 등마사지를 받고 싶지만...한국에서 그랬다간 월급이 거덜나겠죠 (ㅠ_ㅠ)

그래서 셀프관리를 해야죠!


평소에 스스로 자세를 바르게 하고, 스트레칭도 꾸준히 해주는 게 좋겠죠. 특히 바르게 자는 것도 중요할 거예요.


평소에 '잠이 보약'이라고 생각하는 에디터. 목 피로 푸는데 도움이 될만한 게 있을까 수소문하던 중...

목 자세를 바르게 잡아주는 괜찮은 아이템이 있다는 추천을 받았는데요. 바로 '경추베개'라는 것이었죠!

출처: 리얼푸드
집으로 들여왔습니다.
'라이핑 3D 경추베개'
그런데
경추
뭐지?
출처: 서울아산병원
목부터 엉덩이 위까지 이어지는 척추는 4가지 부위로 구분됩니다. 경추는 가장 위, 목을 이루는 작은 뼈들을 말해요. 쉽게 말하면 '목뼈'죠. 목을 움직이고, 몸을 지지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박스에는 제품의 용도가 간단히 정리돼 있는데요. '바른자세를 통한 자세유지 및 이완...경추 스트레칭'이네요. 


기대감을 안고 박스를 열었습니다. 베개+커버+제품설명서가 들어있어요. 

<생김새>
경추베개를 기존에 쓰던 보조 베개와 비교했어요. 에디터는 저 작은 배게를 뒷덜미나 허리에 받치고 스트레칭을 하곤 하는데요. 경추베개가 더 작더라고요. 폭이 36cm.
출처: 리얼푸드
생김새는, 굉장히 입체적이에요. 인체공학적 설계라고 하는데요. 뒷목의 곡선대로 디자인을 해서 목을 편안하고 흔들림 없이 잡아준다는군요.

밑면에는 손잡이 용도의 홈이 파여 있어요. 가벼워서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겠더라고요. (실제 무게는 450g쯤 되네요)
출처: 리얼푸드
<재질>
베개의 재질은 '폴리우레탄 폼'이에요. 말랑말랑한 편이지만, 솜을 넣은 베개만큼 푹신푹신하진 않아요.

그 이유는 애초에 이 제품은 수면용보다는 자세 교정/스트레칭 용도로 만들어졌기 때문이라고 해요. 제품 설명서에는 "경추 스트레칭을 위해 10~15분 사용하라. 짧은 휴식, 낮잠 중 사용"이라고 돼 있어요.

출처: 리얼푸드
<직접 써보니>
이론(?)이 너무 길었죠. ㅎㅎ 베개는 직접 써봐야 확실하죠.

에디터가 직접 받치고 누워봤습니다. 베개가 뒷목을 촥 감싸주면서, 머리가 안정감 있게 받쳐져요. 그러면서 몸 전체가 바르게 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다만 일반 베개가 주는 푹신푹신함은 기대할 수 없어요. 짧은 시간용 자세 교정/스트레칭 용도로 만들어진 터라. 옆으로 자거나 뒤척임이 많은 분들이 밤중 내내 쓰기엔 어울리지 않겠더라고요.

다만 베개에 요렇게 커버를 씌울 수 있어요. 덕분에 조금 더 푹신해집니다 :D 


낮잠에도 물론 좋고요, 밤에도 본격적으로 잠들기 전에 목을 풀어주는 용도로 10분 정도 베고 있으면 꿀잠을 잘 수 있겠어요!

<에디터 총평>

<좋아요>

  • 뻐근한 목을 스트레칭하는 효과. 목은 물론이고 몸 전체의 자세를 바르게 잡도록 도와줍니다.
  • 입체적 디자인, 머리를 안정감있게 잡아줘요.
  • 작고 가볍다. 찜질방, 여행길에도 편하게 가져갈 수 있어요.

<아쉬워요>

  • 더 푹신했다면 밤중 수면용으로도 쓸 수 있지 않을까..
  • 설명서에 이 베개를 제대로 쓰는 다양한 예시를 '사진'으로 보여줬다면 좋았겠다는 생각.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