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반드시 먹어야 할 항암 음식 9가지

이것 먹고 건강하게!

73,16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인류 최대의 적 '암'
보이지 않기에 더 위험한 질병이기도 하죠.

출처shutterstock
전진전진

오늘은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것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9개 식재료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베리류에는 향균, 항암,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생체 내 산화작용을 억제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이는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셀레늄, 아연과 같은 항산화물질보다 더 강력한 효과를 가졌다고 합니다.

출처@StephanieAlbert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베리류로는 건포도를 비롯해 체리, 크렌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산딸기 등이 꼽힙니다.

간식으로 영양소 부족한 사탕이나 초콜릿을 먹는 것보다 스낵처럼 베리 하나 드시는 것이 건강에 좋을뿐더러 최고의 암 예방법이겠네요!

출처shutterstock

인도 국민의 암 발생률이 미국인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이유는 여러 향신료가 들어간 커리를 주식으로 삼고 있기 때문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여러 향신료 중에서도 주목할 것은 바로 '강황'입니다.

출처shutterstock

강황 뿌리에서 나오는 천연 색상의 향신료인 커큐민에는 여러 놀라운 효능이 있지만 특히 항암 효과가 탁월합니다. 실제로 커큐민에 대한 논문 약 1700여 편 중 암과 관련된 논문이 600여 편 일 정도로 커큐민은 암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실제로 암 발생 단계에서 여러 분자와 반응하거나, 세포 사이클을 정지시키거나, 염증 반응과 산화적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다고 하네요.

출처shutterstock

십자화과 채소로는 양배추와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콜라비 등이 있는데요 암이나 심장병 예방, 노화를 억제에 효과적인 면역 물질 '파이토뉴트리먼트(phytonutrient)'과 유방, 간, 대장, 폐, 위, 식도 등에서 종양이 성장을 억제하는 효소를 가지고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glucosinolates)'가 풍부합니다.

출처shutterstock

마늘은 유황과 글루타티온(glutathione), 시스테인(cystein)처럼 암 발생이나 성장, 전이를 막는 데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마늘은 현재까지 알려진 40여 종의 항암식품들을 피라미드형으로 배열한 결과 최정상을 차지할 정도로 암 예방의 최선책으로 통합니다.

출처shutterstock

마늘의 효능을 극대화하기 위해선 마늘을 잘게 썰거나 해서 날 것 그대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마늘 향이나 쓴 맛이 고역이라면 야채와 함께 가볍게 볶거나 수프로 끓여서 드셔도 됩니다.

출처shutterstock

버섯은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기능 향상과 혈압 조절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밥상 위의 숨은 건강식으로 불리는 것이 바로 버섯입니다.

특히 영지버섯과 표고버섯, 잎새버섯은 항암효과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출처shutterstock

요거트에 들어있는 유산균 같은 다양한 종류의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섭취되어 장에 도달하였을 때에 장내 환경에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는 유당불내증을 개선하고 결장암을 예방하며 콜레스테롤 및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는데요,

출처shutterstock

이와 함께 면역기능 개선, 감염예방, 무기물의 흡수 개량, 스트레스로 인한 유해한 세균의 성장 방지,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결장염 개선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shutterstock

시금치는 또한 노화방지에 탁월한 항산화물질인 코엔자임 큐텐뿐만 아니라 철, 엽산,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만약 단 한 개의 녹색채소를 먹어야 한다면, 시금치를 1순위로 먹어야 한다는 것도 이 때문입니다. 시금치야말로 녹색채소의 왕 중의 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꿀벌은 벌집의 틈이 난 곳에 프로폴리스를 발라 병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말벌이나 쥐와 같은 적의 침입을 막습니다. 이 같은 꿀벌의 프로폴리스에는 유기물과 미네랄이 가장 많이 들어 있으며, 약 140종 정도의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출처shutterstock
크로스

반드시 먹어야 할 항암 음식 9가지,
의외로 주변에 있는 식품들이 많죠!?

지속적 발암물질들의 위협!
내 몸은 내가 잘 지켜보자고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