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에디터가 10년 간 천천히 맛본 부암동의 맛과 멋

조회수 2018. 1. 22. 14:5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드라마의 그 곳, 대통령의 커피.. 또 무엇이?
말 그대로 여심을 폭풍 자극한다는 서울 종로구 부암동,
부암동이 뜬지는 꽤 오래됐지만 은근히 접근성이 낮아 다들 서서히 그 매력을 찾아가는 편이지요.

에디터도 처음 부암동을 갔던 것은 2009년,
산 모퉁이에 무슨 커피숍이 있다고 해서 한 번 가봤습니다.
오늘은 10년 가까운 시간 동안 여러 차례 부암동을 방문하면서 알게 된 분위기 좋은 카페나 한 번 가볼법한 음식점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매장명: 산모퉁이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부암동 97-5

영업시간: 11:00~22:00

북악산 성곽이 보이는 카페인 이곳. 채광 하나만큼은 확실한데 말 그대로 산 모퉁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자칫하다가는 절벽 아래로!?
출처: mbc 커피프린스 1호점 캡쳐
출처: mbc 커피프린스 1호점 캡쳐
여기는 2007년 방영됐던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이선균의 집으로 나오면서 더 유명해졌지요.
실제로 가보면 이렇게 커피프린스 1호점의 대본도 발견할 수 있어요.
부암동 산모퉁이 카페의 다양한 라떼아트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분위기, 바람, 음료의 맛 모든 것이 좋은 이 곳의 단점은 좀 비싸다는 것과 한창 흥이 오를 10시에 문을 닫아서 9시 반부터 슬슬 파장 분위기라는 것... 집에 갑시다.

매장명: 자하손만두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부암동 245-2

영업시간: 11:00~21:30

다음 소개해드릴 곳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8 빕 구르망에 선정되기도 한 자하 손만두입니다. '빕 구르망'은 합리적인 가격(서울 기준 평균 3만5000원 이하)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들이 선정된다고 하는데요.

3인 기준 만두전골이 54,000원으로 가격이 좀 있긴 하지만 빕 구르망에서는 1인 기준 3만5000원 이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하니;;;

그래도 만두전골의 그 맛만큼은 깔끔하고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양이 좀 적다고 생각하시면 면을 추가해서도 드실 수 있습니다. 이거까지 먹으면 포식 완료!

매장명: 계열사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부암동 258-3

영업시간: 12:00~22:30

계열사!? 본사, 자회사도 아니고 계열사?!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닭 계(鷄)'자를 썼습니다. 여긴 치킨집이에요.

사실 여긴 수요 미식회에도 나왔다고 합니다.
부암동 맛집 하면 끊임없이 언급되는 계열사는 웨지 감자와 함께 제공하는 프라이드치킨이 인기가 많습니다. 옛날 시장에서 파는 치킨 느낌인데, 소금이 필요 없을 정도로 간이 잘 배어있어요.
골뱅이 소면 또한 새콤하고 푸짐하게 나온다는 사실. 부암동에서 가볍게 한 잔 하고 싶으면 찾아가도 좋은 곳입니다.

매장명: 클럽에스프레소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부암동 257-1

영업시간: 09:00~22:00

각종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들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1990년부터 지금까지 꿋꿋하게 부암동을 지키고 있는 클럽에스프레소.

문재인 대통령이 2003년부터 단골로 찾고 있다는 이 곳의 커피 맛은 상상 그 이상입니다. 대통령이 즐겨마시던 원두 비율로 만든 '문블렌드'는 이곳의 인기 메뉴.

커피를 주문하기 전에 원두 시음을 할 수 있으며, 특히 크림이 들어간 커피는 인기 만점이라고 합니다.

매장명: 소소한풍경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부암동 239-13

영업시간: 12:00~22:00

마지막은 한식당 소소한 풍경. 정원이 있는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는 곳으로 테이스티로드에도 나왔다고 해서 한 번 찾아가봤어요. 내부에 미술 작품들이 많이 걸려있는 것이 상당히 갤러리틱!
여긴 다양한 점심 코스 요리가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사진은 3인 기준의 메뉴인데 양이 좀 적은 듯 하지만 이야기를 하면서 안부를 나누며 먹기엔 괜찮은 느낌.
전과 전병 등 요리들도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어요. 중장년층의 모임 장소로 꽤나 인기가 있을 것 같은 공간, '소소한 풍경'입니다.

주변에 환기미술관 등도 있어 식사를 하시고 둘러봐도 좋을 듯하네요~
부암동 핫플레이스,
또 알고 계신 곳 있으면 마구마구 추천해주세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