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블루보틀이 선택한 한국 1호점은 성수동

한국 매장 내년에 오픈 확정
프로필 사진
RealFoods 작성일자2018.11.11. | 91,462 읽음
블루보틀이 한국에도 진출한다던데.. 
쑥덕쑥덕

소문만 무성하던 그 블루보틀. 드디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커피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블루보틀 커피(bluebottle coffee)가 국내 진출을 확정했는데요.

블루보틀 커피는 내년 2분기, 서울에 블루보틀 커피 한국 1 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지난 7일 공식발표했습니다.

출처 : 리얼푸드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블루보틀 커피(CEO 브라이언 미한)는 블루보틀커피코리아 법인을 설립하고 직영 방식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할 계획입니다.

제임스 프리먼 블루보틀 창업자는 “한국에서도 블루보틀 커피 문화를 함께 나누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 1 호점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비췄어요.

출처 : 블루보틀

그렇다면 한국 1호점 매장은 대체 어디에??

빨간모자 소녀

바로 성수동입니다. 


블루보틀이 강남에 진출한다는 소문도 있었으나 정작 1호점은 성수동으로 결정됐어요. 

블루보틀 카페 공간은 블루보틀의 커피에 대한 열정과 정성스럽게 커피를 만드는 장인정신을 잘 보여주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전세계 블루보틀 매장은 커피숍이 들어설 지역의 특색을 반영하므로 카페마다 건축, 인테리어 스타일을 달리하고 있어요.

출처 : 블루보틀 인스타그램

블루보틀은 최고급 생두를 수급해 소량 단위로 직접 로스팅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1호점인 성수점도 카페 건물 내에 로스터리 시설을 별도 갖추고 로스팅에서 고객판매까지의 시간을 줄여 판매될 예정이에요.

출처 : 블루보틀 인스타그램

또한 바리스타 교육 시설도 갖추고 있어 숙련된 바리스타를 지속적으로 배출할 예정입니다.

출처 : 블루보틀 인스타그램

블루보틀의 국내 진출은 지난해 11월 열린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에서 언급된 바 있습니다.

당시 행사에 참석한 브라이언 미한 블루보틀 CEO는 “지난 몇 년간 한국인 단골 고객과 만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한국 팬들과 소통하면서 한국 고객이 이미 친근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면서 그는 “이제 블루보틀이 한국 팬들에게 해외 관광지에서의 일회성 체험이 아니라 한국의 일부가 되길 바란다”며 국내 런칭에 대한 기대를 전했습니다.

출처 : 서울카페쇼

블루보틀 커피는 제임스 프리먼이 지난 2002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에서 창업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입니다. 원래 클라리넷 연주자였던 자칭 커피광 제임스 프리먼은 다섯 평에 불과한 창고에서 직접 로스팅과 배송을 하면서 커피 사업을 시작했어요.

16년이 지난 현재 블루보틀은 미국의 실리콘밸리와 LA를 포함한 서부 지역, 뉴욕, 워싱턴, 보스톤, 마이애미에서 56개의 매장과 일본의 주요 도시에서 10 개 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출처 : 블루보틀 인스타그램

성수동에서 맞이할 블루보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되네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 : 123rf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피식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