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유독 잘찐다..원인은 혈액형?

조회수 2017. 6. 6. 10:3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건강해지고 싶다면 혈액형별 이런 생활 습관을 갖춰라!
출처: 박동선 웹툰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
흔히들 "아~ 역시 A형이라 소심하구나" 혹은 "쟤는 AB형이라 특이해" 같은 말들을 듣곤 하지요?
이렇게 나와 맞지도 않는
혈액형에 대한 편견 때문에
괴로우셨던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출처: 123RF
혈액형별로 사람들의 성격을 판단하는 데는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말이 많습니다. 그러나 혈액형별 다이어트 방법은 차별화 시켜야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화제가 됐었는데요!
출처: 123RF
이 주제로 연구를 진행해온 피터 다다모 (Peter J. D'Adamo) 박사는 똑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특정한 사람은 살이 더 찌는 이유가 혈액형에 담겨진 유전적 정보가 우리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내가 살찌는 이유...
혈액형 때문이었나요?
출처: Amazon
인류학, 의학, 유전학을 포함한 그의 연구에 따르면 혈액형별 생활 습관을 달리하는 것은 장수, 정신적 건강, 몸무게 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면 각각의 혈액형별로
어떤 생활습관을 갖춰야할 지
살펴볼까요?
출처: 123RF
1. O형 = O형은 에어로빅, 달리기 등 강도 높은 운동을 버텨낼 수 있으며 동물성 단백질과 잘 맞습니다. 그러나 유제품과 곡류는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멀리해야한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2. A형 = A형은 채식주의와 잘 맞으며 신선한 유기농 식품을 많이 먹어야합니다. 이는 특히 A형 사람들이 민감한 면역체계를 갖고 있으며 심장병, 암, 당뇨병 등에 걸리기 쉽게 때문이지요. 이들에게는 요가같은 운동이 잘 어울립니다.
출처: 123RF
3. B형 = B형은 면역력이 높으며 소화 기관이 잘발달돼 있어 생존력이 강합니다. 음식에는 크게 제한이 없으며 운동으론 정신적 균형을 돕는 등산, 자전거 타기, 테니스, 수영 등이 좋다고 하네요!
출처: 123RF
4. AB형 = A형과 B형의 혼합인 AB형은 위해 제시된 두 가지 다이어트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가지를 모두 진행해 본 뒤 자신에게 더 잘 맞다고 판단되는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면 된다는 뜻이겠지요?
물론 건강은 유전적인 요인 뿐만 아니라
환경적인 요인에도 큰 영향을 받으므로
위 방법만 따른다고
살이 빠지거나 건강해진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겠지요.
출처: giphy.com
내가 많이 먹어서 살찐걸 어떻게 온전히 혈액형 때문이라고 탓할 수 있겠어요...
그래도 혈액형별 생활습관을 실천해보는 것은
자신의 체질에 맞는 건강 관리법을
찾아보는 첫걸음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얼푸드 = 임지민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