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자꾸 전도하고 싶은 식품 '약콩'

약콩을 먹는 다양한 방법
RealFoods 작성일자2018.10.08. | 32,076  view

건강 100세 시대.
블랙푸드(black foo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검은콩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source : shutterstock

예로부터 검은콩은 신장과 방광을 건강하게 하며 모발을 검게 하고 탈모도 치료한다고 전해 내려져 왔습니다. 특히 약효작용이 뛰어나 한방에서는 약재로 사용하기도 했다고 해요.

source : shutterstock

약콩에는 특히 여성 호르몬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들어 있어 유방암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또 파이토케미컬이 풍부한데요, 파이토케미컬 중 이소플라본이라고 하는 색소는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고 에스트로겐 과다 분비로 생길 수 있는 유방암, 난소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source : shutterstock

남성의 경우,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과다 분비로 생겨나는 전립샘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울러 약콩과 검은깨를 호두와 같이 갈아서 자주 먹으면 전립선 비대증에도 좋다고 해요.

source : shutterstock

폐암, 직장암, 결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홍콩에서 200명의 여성을 조사해 본 결과 두부와 약콩, 콩으로 만든 식품을 '매일' 섭취한 사람이 한 달에 3번 이하로 섭취한 사람에 비해 폐암에 걸릴 위험이 절반으로 줄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어요.

약콩은 정말 만능이네요!

source : shutterstock

얼마 전 아는 형님에 나온 배우 박주미 씨도 출연진들에게 약콩을 전도하기도 했었죠. 동안의 비법으로 '털'관리에 대해 언급하며 직접 달여온 약콩을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작지만 영양이 풍부한 약콩, 꾸준히 섭취하면 뼈도 튼튼해지고 피부가 매끈해지는 등 젊음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source : JTBC 아는형님 캡쳐
저기

저기..
그럼 이렇게 좋은 약콩은
어떻게 먹으면 좋을까요?
▶밥을 지을 때

씻어놓은 쌀에 약콩 물을 함께 넣어 밥을 하면 영양소가 더해진 건강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source : shutterstock
▶식초에 담가

민간요법에서는 날콩 또는 볶은 콩을 천연식초에 담가 초콩을 만들어 꾸준히 먹으면 고혈압과 신경통, 통풍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source : shutterstock
▶두유로

콩은 또 젊음을 찾아주는 데 한몫합니다.
신현경 한림대 식품영양학과 교수팀에 따르면 '약콩 두유'를 제조해 성장기와 노화기의 암컷 쥐들에게 4개월간 투여한 결과 일반 우유 단백질을 섭취한 쥐보다 인지능력이 우수했다는 결과를 도출했다고 합니다.

Related Articles : 탈모예방·갱년기 증상완화 주목'서리태콩물' 음료로만 마시나요

실제로 미로 실험 결과, 약콩 두유를 투여한 쥐는 목표물을 찾는 데 평균 43.98초가 걸려 74.21초가 걸린 일반 쥐보다 훨씬 빨랐다고 합니다. 치매에도 좋다고 하니 어르신들에게도 안성맞춤이겠어요!

▶차로

약콩 차는 치매 예방에 좋고, 해독작용이 있어서 만들어 두고 보리차처럼 마시면 좋습니다.

source : shutterstock
호우호우

어마어마한 약콩의 효능,
약콩과 함께 부쩍 추워진 가을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챙겨보도록 해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해시태그

Recommended Tags

#뉴스에이드

    Top Views 3

      You May Like

        more

        [54%할인] 약콩고칼슘두유 45팩 특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