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숙취엔 OO를? 건강한 '해장' 디톡스 식품 5

연말 술자리 숙취 제거에 효과적인 식품들

4,589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술자리가 많아지는 연말입니다. 연말에는 평소보다 과음을 하기 더 쉬워지는데요.

술자리 후여김없이 찾아오는 숙취는 알코올이 체내에서 대사되면서 만들어지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물질이 원인입니다.

어쩔수 없이 잡혀진 술자리라면 다음날 숙취 제거에 좋은 식품을 챙겨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떤 이들은 숙취해소를위해 스포츠음료나 아이스크림 등을 먹는 이들도 있는데요. 이보다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을 빨리 배출해주면서 동시에 지친 몸을 회복시키기 위해 영양성분까지 듬뿍 담긴 자연식품이 더 좋겠죠.

출처123rf
그렇다고 다음날 콩나물국이나 꿀물을 먹어야할 필요는 없습니다. 숙취 해소에 좋은 식품들은 생각보다 다양한데요. 미국 매체 올가닉라이프가 추천하는 식품들을 소개해볼게요. 

1. 퀴노아

아미노산은 체내 알코올 흡수 속도를 늦추기 때문에 술이 덜 취하도록 하며, 숙취 예방 효과까지 있습니다. 퀴노아는 아미노산이 풍부해 숙취 제거에 좋은 곡물입니다. 술자리 다음날 삶은 퀴노아를 넣은 채소 샐러드는 어떠신가요. 숙취 제거에 비타민, 식이섬유까지 섭취할 수 있습니다.

출처123rf

2. 아스파라거스

국내에서 콩나물이 숙취해소 단골음식이 된 이유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이 성분은 아스파라거스에서 처음 발견돼 이름이 붙여진 겁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의 10배가량 높게 들어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아마노산,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술자리 다음날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출처123rf

3. 토마토주스
 
서구에서는 해장 음식으로 토마토 주스를 자주 먹는데요.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할 때 생기는 독성물질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숙취 증상이 있는 날 토마토를 주스로 만들면 쉽게 마시기 좋은 숙취 해소음료가 됩니다.

출처123rf

4. 바나나
 
술을 마시고 나면 체내에 수분과 함께 칼륨도 빠져나갑니다. 칼륨이 부족하면 구토감 증상이 나타나기 쉬운데요. 이럴때는 바나가가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한 개에는 약 450㎎의 칼륨이 들어있으며, 숙취 증상을 완화해주는 마그네슘과 비타민 B6, 비타민C의 함량도 높습니다.

출처123rf

5. 코코넛 워터
 
브라질과 인도에서는 숙취를 없애기 위해 코코넛 열매 주스를 많이 마시는데요. 숙취제거에는 스포츠음료보다는 ‘천연 이온음료’라 불리는 코코넛음료가 더 좋습니다. 코코넛에는 칼륨, 마그네슘 등 전해질이 많아 음주로 손실된 수분과 전해질을 빠르게 보충해 줍니다.

출처1232rf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는 것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과음을 막는 일이죠.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도 간이 회복하려면 최소 3일은 걸린다고 하니 연달아 술자리를 잡거나 과음하는 것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