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아침메뉴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음식

아침식사 어떻게 하고 있나요?

91,63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아침으로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그날의 집중력과 기분, 포만감, 건강상태 등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아침 식사는 중요합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이 하루 세끼 중 가장 소홀하게 먹는 것은 아침식사인데요.

출처123rf

분 단위로 움직이는 아침 시간 때문에 가장 빠르게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대충 때우는 일이 흔하지만 건강을 위해선 당신의 아침 식단을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아침식사로 자주 등장하지만, 날마다 먹기엔 좋지 않은 메뉴들을 살펴볼게요. 

1. 베이컨과 소시지

베이컨과 소시지는 우아한 브런치(brunch) 또는 브랙퍼스트(Break fast)에 빠짐없이 등장하죠.

하지만 국제암연구소(IARC)는 “매일 50g의 가공육을 먹으면 직장암에 걸릴 위험이 18%로 높아진다”고 경고했죠. 또 하루 50g 가공육을 섭취하면 심장질환 위험이 42%나 증가한다는 하버드대학의 연구도 있어요. 과도한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출처123rf

2. 베이글
미국 뉴요커들의 아침을 책임지는 베이글은 아침식사로 훌륭한 음식이 아닙니다. 탄수화물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섬유질이나 단백질, 양질의 지방은 거의 없기 때문이에요.

출처123rf

플레인 베이글 100g에는 보통 505㎎의 나트륨이 들어있어요. 또 1개당(100g) 350㎉가 되는 열량에 크림치즈나 잼을 발라먹는다면 당신의 미운 뱃살이 다시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3. 머핀
모닝커피와 함께 먹는 머핀이나 도넛도 마찬가지예요. 머핀에는 설탕과 나트륨, 지방이 많이 들어갑니다. 미국 암연구소에 따르면 머핀에는 11~27g의 지방이 들어있는데, 그중 2~8g은 포화지방입니다.

4. 설탕 많은 시리얼

시중에 파는 대부분의 시리얼도 최선의 방법은 아닙니다. 설탕이 우리의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기 때문인데요.

출처123rf

설탕을 많이 섭취하면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급증해 몇 시간 후에는 혈당이 다시 떨어지는데요. 이로 인해 우울감, 무기력감을 느끼게 되거나 다른 탄수화물이나 간식을 찾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해요. 영양성분표를 확인해 설탕이 적은 시리얼로 구입하는 것이 좋겠죠.

5. 설탕 넣은 과일 스무디

과일로 가득 채워져 있어 건강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스무디. 하지만 시중에서 파는 대부분의 과일 스무디에도 설탕이 꽤 많이 들어있어요.

출처123rf

되도록 설탕이 없는 과일 스무디나 착즙주스를 마시고, 다른 음식과 함께 곁들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출처@silviarita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