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연말 술자리 안주 추천 BEST 4

이왕 마시는 것, 안주라도 건강하게 먹자!

98,105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연말 연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 꼭 등장하는 것이 있죠. 바로 '술'입니다.

특히 지글지글 익는 맛있는 삼겹살에 소주 한잔. 시원한 치킨에 맥주 한 잔은 추천할 만한 안주가 아닙니다.

포화지방이 술과 만나면 지방간과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주범이 되기 때문인데요,


그럼 어떤 안주를 공략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리고기

오리고기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을 가지고 있는 고기입니다. 그렇기에 안주로 적당한 선택이 될 수 있어요. 자극적으로 양념을 하면 위와 소화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맵지 않게 즐겨도 좋습니다!

출처@happy11u
▶버섯요리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알코올성 치매가 올 수도 있는데요, 이런 두뇌 회전 속도를 예전처럼 돌리게 해 줄 수 있는 안주가 바로 버섯입니다. 버섯의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트립토판이 알코올의 손상을 입은 뇌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이죠.

출처shutterstock

또한 버섯에는 알코올 분해 대사를 돕는 비타민이 과일이나 채소 못지않게 풍부하고,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간에 쌓인 독성을 해독시키는 역할까지 하니...

이왕이면 버섯 샐러드, 버섯 샤브샤브 등 버섯이 들어간 안주는 꼭 시켜야겠네요!!

출처shutterstock
▶등푸른생선

고등어, 삼치, 꽁치 등 '등푸른 생선'도 두뇌 회전과 기억력에 좋은 DHA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더욱 건강하게 먹으려면 튀김보다는 조림의 형태가 더 나을 수 있겠네요.

출처shutterstock
▶도토리묵

숙취 해소에 좋은 비타민 덩어리 채소를 함께 무쳐낸 묵무침도 좋은 안주입니다. 영양소 파괴 없이 생으로 즐길 수 있기에 더욱 건강하고 식이섬유가 가득해 포만감에도 좋은 '착한 안주'예요.

출처shutterstock

특히 묵에 알칼리성 식품인 오이를 더하면 알코올과 함께 배출된 칼륨을 섭취할 수 있어 몸이 산성화 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실제로 러시아의 문호 푸쉬킨이 그의 소설에서도 숙취에 오이만 한 것이 없다고 예찬을 했었지요.

오이와 함께 담긴 도토리묵 안주를 보면 앞으로 꼭 주문해야겠어요!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