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헤어까지..여름철 뷰티비결은 아몬드?

조회수 2018. 6. 24. 11:30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몬드로 예뻐지자, 뷰티팁 공개
출처: 123rf
최근들어 견과류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수입 견과류 종류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단연 한국인이 가장 즐겨찾는 견과류는 아몬드죠.

고소한 맛도 있지만 식이섬유, 단백질, 불포화지방, 항산화물질 등 11가지 영양소가 풍부해 각종 슈퍼푸드 리스트에서도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특히 다른 견과류와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꼽히는 것은 바로 '비타민 E' 입니다. 


출처: 123rf
아몬드에는 한국인에게 부족한 비타민 E가 다른 견과류보다 많이 들어있는데요. 한줌가량의 아몬드 23알(30g)에는 비타민 E가 하루 권장섭취량의 73%(약 8mg)가 들어있습니다.
출처: 123rf
비타민 E는 피부미용이나 헤어관리에 뛰어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아몬드가 건강외에 뷰티에도 도움을 줄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에 대비해 아몬드를 이용한 뷰티팁을 소개하고자 에디터는 전문가들이 공개하는 비법을 직접 들어봤는데요.  

출처: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
우선. 여름철 뷰티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체중관리이죠.

강현경 필라테스 강사는 아몬드를 간식으로 섭취하면 몸매관리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어요.

"다이어트 하면서 허기가 지거나. 오후 4시쯤 간식이 먹고 싶을 때 아몬드를 먹으면 과식이나 군것질로 인한 열량섭취를 막을수 있습니다.  


조그만 포켓에 아몬드를 하루분량씩(23알)담아서 가지고 다니세요. 건강과 체중조절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어요." 

실제 아몬드가 체중관리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들은 여러 있습니다. 최근 숙명여대 식품영양학과 김현숙 교수 연구팀과 ICAN 영양연구소 박현진 박사 연구팀이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식전에 아몬드를 섭취하는 것이 체지방 비율 감소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자 이번에는 헤어관리 비법을 들어볼까요?
유현증 뷰티전문가가 설명한 헤어관리는 바로 아몬드 간식의 섭취와 아몬드 오일입니다.

"여름철에는 자외선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헤어가 푸석해지기 쉬운데요. 아몬드 오일을 손바닥에 몇 방울 떨어뜨린 후 젖은 상태의 헤어에 가볍게 발라주거나, 컨디셔너를 사용하듯 몇 분간 바르고 방치한 후 헹궈내면 윤기가 살아납니다."
아몬드 오일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올레인산이 풍부해 탈모를 예방하며 비타민E가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모발 손상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번엔 피부관리 팁입니다.
"여름에는 특히 모공이 더 확장되고 얼굴이 축 처져보이기 쉬운데요.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아몬드 성분이 함유된 수분크림으로 마무리하거나, 크림을 두껍게 올려 수면팩으로 활용하면 자외선으로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습니다."

"또 규칙적으로 아몬드 오일이 들어간 제품으로 얼굴을 마사지해주면 밝아진 피부 톤과 다크서클 완화를 기대해 볼수 있어요."
유현증 뷰티전문가는 아몬드에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설명했는데요.

비타민E는 환경오염 때문에 발생하는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또한 아몬드에 다량 들어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피부탄력을 높일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천연 홈케어 팩인 ‘허니아몬드 페이셜 팩’ 제조법을 알려드릴께요. 여름철 모공 속 노페물 제거와 함께 스크럽 효과로 각질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출처: 캘리포니아 아몬드협회
- 팩 재료: 아몬드(10알), 꿀, 우유

1. 믹서기에 아몬드 10알을 넣고 최대한 곱게 갈아줍니다.
2. 곱게 갈은 아몬드 가루에 꿀을 1/2 스푼 넣어주고, 우유를 조금씩 넣어서 얼굴에 올렸을 때 흐르지 않을 정도의 점성으로 섞어줍니다.
3. 완성된 아몬드팩을 바른뒤 20분후에 마사지를 하듯 문지르고 세안하면 끝.

올 여름에는 아몬드로 건강과 뷰티를 모두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