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다음 날 먹으면 좋은 것들

조회수 2018. 12. 17. 17:53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꿀물은 차갑게 마셔요.
출처: realfoods
연말 모임은 정신없이 흘러가곤 합니다.

매일 잡힌 술 약속에 회식에,
위가 쉴 틈이 없습니다.

에디터 또한 앞에선 건강하게 먹으려고 하지만 친구들 사이의 모임에선 폭음을 하기 일쑤죠.
출처: realfoods
술 마신 다음 날 숙취 해소를 위해 우린 해장국을 주로 먹곤 합니다. 그런데 또 어떤 사람들은 햄버거로 해장을 한다고도 하죠. 스타일은 다 다릅니다. '해장이 됐다'는 마음의 평온이 오히려 진짜 우리에게 맑은 정신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는 다르죠.

술 마신 다음 날, 우리의 '간'에 좋은 음식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콩나물국밥


콩나물엔 숙취해소를 돕는 아르기닌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에탄올을 분해하는데 큰 역할을 하죠. 즉 아르기닌이 풍부한 콩나물국밥, 북어국, 선지국 등을 먹으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출처: shutterstock

양배추즙


양배추는 해독 효모를 활성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술 마신 다음 날 양배추 샐러드, 혹은 양배추즙을 마시거나 브로콜리와 양배추를 섞은 주스를 마셔보세요.

출처: shutterstock

토마토주스


토마토도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토마토 속에는 라이코펜이 많은데요, 이 라이코펜은 알코올 분해시 생기는 독성 물질을 배출해 준다고 해요. 또한 속쓰림도 완화시켜주기에 숙취 해소에 딱이죠.


토마토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설탕, 라임 등을 넣어서 갈아낸 후 스무디로 먹어도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출처: shutterstock

꿀 & 꿀물


우리가 보통 술을 마신 후 다음날 찾게되는 꿀, 꿀물. 꿀에 함유된 과당은 알콜에 대응하는 몸의 신진대사를 돕습니다. 


술을 마시면 우리 몸이 산성으로 바뀌며 혈당이 급격히 떨어지는데요, 꿀은 이렇게 떨어진 혈당을 높여줄 때도 효과적입니다. 

출처: shutterstock
특히 뜨거운 물에 꿀을 타면 비타민, 아미노산이 파괴될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찬물에 타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그래도 너무 과음은
피하도록 해요 우리!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