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끈질긴 뱃살, 전문가의 조언 들어라

조회수 2017. 8. 3. 16:0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뱃살 효과적으로 빼는 식습관은?

뱃살은 모두의 고민이죠. 

출처: 123rf
지긋지긋한 뱃살을 빼려고 노력해봐도 쉽게 줄어들지가 않습니다.
이럴때는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보는 것이 어떨까요.

미국의 건강매체인 헬스라인은 과학적인 연구들을 종합한 영양학자의 의견을 통해 뱃살을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출처: 123rf
1. 섬유질을 많이 먹는다
아보카도, 콩, 베리류 등 섬유질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를 많이 드세요. 많은 연구에서도 입증되었듯이 섬유질은 체중감량을 돕고 포만감을 높입니다.
출처: 123rf
2. 트랜스 지방은 피한다
마가린, 인스턴트식품, 스낵류, 패스트푸드에 들어있는 트랜스 지방을 피하세요. 트랜스 지방을 많이 먹은 원숭이는 복부 지방이 33% 더 늘어났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출처: 123rf
3. 너무 많이 먹지 않는다
당연한 얘기지만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은 뱃살 제거에 가장 중요합니다.
출처: 123rf
4. 술을 줄인다
술을 줄이면 허리둘레도 줄어들 수 있어요.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비만과 허리둘레의 지방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5. 고단백질 음식을 먹는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신진대사를 높입니다. 또한 다이어트 기간 동안 근육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중요해요. 여러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복부 지방이 낮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6. 스트레스를 줄인다
스트레스는 스트레스 호르몬이라는 코티졸을 생성하는데요. 이 호르몬 수치가 높을수록 식욕이 증가하고 복부 지방 저장이 증가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출처: 123rf
7. 단 음료를 줄인다
설탕은 당뇨병, 심장질환뿐 아니라 복부지방을 늘리는데도 영향을 미칩니다. 설탕이 든 단 음료보다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녹차를 드세요.
출처: 123rf
미국의 유명한 ‘프래밍햄 심장 연구’에 따르면 통곡물 위주의 식단을 먹는 사람들은 정제된 탄수화물을 주로 섭취하는 이들보다 복부 지방이 생길 확률이 17% 낮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9. 요리에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다

코코넛 오일에 들어있는 중쇄중성지방(MCTs)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복부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들이 여러 있는데요. 하지만 코코넛 오일도 칼로리가 있으므로 요리를 할 때 다른 지방 대신 코코넛 오일을 넣는 방법으로 이용하세요.
출처: 123rf
10. 사과식초를 넣어라
사과 식초는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을 포함해 복부지방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비만 남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하루에 사과 식초 1큰술을 12주 동안 먹은 사람은 허리둘레가 반 인치 줄어들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을 참고로 식습관을 고치고 운동을 하면서 뱃살 제거에 다시 도전해봅시다.
꾸준한 노력만이 답이겠죠?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