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겨울철 심장 건강 지켜주는 견과류, 그 중 최고는?

너무 많이 먹음 안 돼요!

558,0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부쩍 추워진 날씨에 심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견과류를 먹는 것도 좋은 선택 중 하나입니다 !

 

최근 미국 심장병 학회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 섭취는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inproperstyle
최고!

미국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은 견과류의 섭취 빈도와 심혈관 질환 발생률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특히 특정 종류의 견과류가 심혈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집중 연구했죠. 

 

연구팀은 21만 명이 넘는 사람들을 32년간 추적, 2년에 한 번씩 실험 대상자의 의료 및 생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또한 4년에 한 번씩 견과류 소비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았습니다.

출처@jarmoluk

이번 연구에선 심근 경색, 뇌졸중, 관상동맥 심장질환 등 치명적인 심혈관 질환에 중점을 뒀습니다. 연구기간 중 연구자들은 심혈관 질환이 1만 4136건,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이 8390건, 뇌졸중이 5910 건을 기록했습니다.

연구 결과 견과류를 많이 먹을수록 심장 질환 위험이 낮았습니다. 특히 주 5회 이상 견과류를 섭취하면 심혈관 위험이 14% 감소하고, 관상동맥 심장 질환 위험이 20%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만 견과류마다 차이가 있었습니다. 심혈관 건강에는 호두의 효과가 가장 높았습니다!

출처@ulleo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호두를 매주 2~3회 섭취하면 심장 혈관 위험이 19%, 관상 동맥 심장 질환 위험이 21% 감소했습니다.

 

그 뒤는 땅콩이었습니다. 매주 적어도 두 번 이상 땅콩을 먹을 경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13% 낮았고, 심혈관계 위험도가 15% 낮아지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pixel2013

호두가 심장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는 과거에도 발표된 바 있습니다.

미국임상영양저널에 실린 연구에선 365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호두가 심장 건강에 미치는 효능을 검증했는데요. 대조군 식단과 달리 호두가 보충된 식단의 경우 총 콜레스테롤과 '나쁜' LDL콜레스테롤이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

출처SBS

호두가 고소하고 맛난다고 마구마구 집어먹으면 안돼요!
호두 반 개 기준 12~14개가 적당합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으니, 적당히 먹어보자고요 !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