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가을에 마시면 좋은 차는?

면역력 높이는 가을 건강차 best

116,38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을 바람이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추운 계절이 성큼 다가온 만큼 환절기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면서도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들이 좋은데요.

출처@petraboekhoff

따뜻한 차 한자는 마음의 여유에도 좋지만 지친 몸을 회복하는데도 좋죠. 면역력 향상에 좋은 건강 차라면 더욱 좋습니다. 가을에 마시면 좋은 건강차를 추천해드릴께요.

출처123rf

1. 대추차

대추는 기력을 회복하는데 좋은 과일입니다. 비타민 A, C 등 비타민도 풍부하며, 신경쇠약, 빈혈, 식욕부진, 무기력 극복에 좋아요.
특히 겨울에는 달달한 맛이 생각나는데요. 대추에는 당질도 많이 포함돼 있어 천연 달콤한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출처123rf

2. 인삼차

인삼은 허약하고 손상된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몸을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가을부터 심해지는 냉증에 좋습니다. 다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삼차에는 사포닌, 진세노사이드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빈혈, 피로 회복, 식욕 회복, 소화 촉진에도 좋습니다.

출처123rf

3. 유자차

쌀쌀해진 날씨에는 감기예방부터 신경써야 겠죠. 유자차는 감기예방에 좋은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차입니다. 주요 영양성분인 비타민 C는 레몬보다 3배나 많아 감기와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출처123rf

4. 생강차

생강차는 목감기에 좋은 차입니다. 생강은 목 건강에 좋은 대표 식품으로 기관지염이나 감기 예방 등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특히 대추와 함께 차를 끓여마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출처1232rf

5. 뱅쇼

외국에서도 감기 예방을 위해 따뜻하게 마시는 차가 있어요. 바로 뱅쇼인데요. 뱅쇼는 감기 예방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주로 비타민C가 풍부한 감귤류를 넣어서 끓입니다.
특히 뱅쇼는 냄비 뚜껑을 열고 끓이면서 알코올이 증발하기 때문에 술을 잘 못마시는 사람도 부담없이 마실수 있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