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미세먼지와 진드기가 쌓인 침대를 청소해봤다

조회수 2018. 11. 23. 11:3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깔끔하게 살고 있는 줄 알았는데..

요즘 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집 안 공기도 안전하지 않더라고요. 열심히 공기청정기를 틀어보고 집 안 청소도 열심히 해보지만, 침구에 내려앉았을 미세먼지를 생각하면 심란해지더라고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사실 침구용품은 빨래를 자주 하기가 쉽지 않잖아요. 아무리 깨끗하게 사용한다 하더라도 우리가 모르는 세균은 물론 집먼지 진드기의 습격을 받기 쉬운 곳입니다.
출처: 리얼라이프

그래서 안 되겠다 싶었어요. 침구 전용 청소기가 있으면 좋겠다 싶은 마음이 간절하던 때에 하우쎈(HOUSSEN) 침구청소기를 만나게 됐어요.


하얀 청소기가 마치 우주선 같기도 하네요.


출처: 리얼라이프
하우쎈 침구청소기는 제가 필요로 했던 3가지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었어요.

- 침구 속 습기 제거

- 미세먼지 제거

- 집먼지 진드기 제거


이렇게 세 가지예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침구청소기에 습기 제거 기능이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혹시 우리가 수면 중 흘리는 땀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매일밤 성인이 흘리는 땀의 양은 평균 물 한 컵이라고 합니다. 250ml나 되는 양이에요. 


그런데 이렇게 땀을 흘리며 자는 침대는 집먼지 진드기가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에요. 어쩐지 자는 동안 몸이 간질간질하다거나, 머리나 눈썹이 간지럽고, 뭔가 지나가는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면 지금 자고 있는 침대를 한 번 점검해보셔야 합니다.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침대 1대당 서식하는 진드기의 개체 수는 1만여 마리 이상이라고 합니다. 진드기는 3주마다 새끼를 낳아 자신의 몸에 200배에 달하는 배설물을 매일 배출합니다. 사람의 땀과 체온으로 따뜻해진 섬유 조직은 집먼지 진드기가 살기 좋은 최적의 환경이고요.
게다가 요즘 미세먼지가 얼마나 기승인가요.

공기가 안 좋은 날은 실내에 있어도 콜록콜록. 그래서 전 공기청정기도 두 개나 쓰고 있어요. 미세먼지는 공기와 사람을 통해서도 실내로 들어오고, 침구 속에도 쌓이게 되거든요. 단지 외출만 자제해서 될 일은 아니라는 거죠.
출처: 리얼라이프
그래서 하우쎈으로 열심히 청소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청소기의 구성은 단순합니다. 하얀 청소기와 설명서, 먼지 제거 솔, 부직포로 된 제품 보관용 파우치.

청소기를 처음 사용하기 시작한 날 역시 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린 날이었습니다.
출처: 리얼라이프
하우쎈 청소기는 침대나 침구류에서 잘 이동하도록 바퀴가 달려있어요.
출처: 리얼라이프
위의 전원버튼을 누르면 청소가 시작됩니다.

오랜만에 유선 청소기를 써보는데요. 전원을 꽂은 뒤 이불 위를 쓱싹쓱싹. 생각보다 소음이 강력합니다.

손잡이 아래 버튼은 UV 램프예요. 이 램프가 바로 253.7nm 살균 파장을 통해 미세먼지의 유해세균을 살균합니다. 그뿐만이 아니죠.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도 99.9% 제거해주는 자외선 살균 케어 기능입니다.
출처: 하우쎈
알고 보니 하우쎈에서 특허를 받은 알레르기 케어 시스템이더라고요. UV 반사판에 도금을 해서 도금을 하지 않은 반사판보다 복사조도가 17%나 높더라고요.
카트리지 안으로 흡인된 집먼지진드기와 유해세균의 2차 서식 위험도 제거합니다. 카트리지 역시 살균 기술이 적용된 똑똑한 청소기거든요.

그래서 더욱 열심히 청소를 해봤습니다.
출처: 리얼라이프
청소기 바닥에 부착된 롤러가 침구 위를 지나면서 이불 등이 밀리지 않게 펴줍니다. UV 램프 작동 스위치를 누르면 진동이 강하게 오는데요. 분당 3500회나 되는 진동이라고 합니다. 이불 표면을 파바박 털어주면서 미세먼지, 머리카락까지 쓸어 모아주는 거죠.

흡입력도 궁금하시죠?

사실 전 침구청소기의 청소 효과가 얼마나 강력할까 싶었어요. 일단 눈에 띄는 머리카락이나 약간의 이물질은 어느 정도 흡입되는 것 같긴 했습니다. 물론 일반 청소기만큼의 효과는 아니었습니다.
출처: 리얼라이프
그런데 이게 웬걸.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테스트를 해본 뒤 매트리스부터 다시 청소기를 돌려봤습니다. 사실 전 집먼지 진드기 제거 패드를 4장이나 매트리스에 깔아둔 상태입니다. 매트리스부터 침대 커버 여러 장을 지나, 이불, 베개, 쇼파도 청소했어요.
출처: 리얼라이프
그리고 카트리지를 열어봤죠.

사실 전 청소만큼은 엄청나게 하고 있는 사람이었어요. 당연히 쾌적한 환경에서 자고 있다고 생각했고요. 그런데 이렇게나 많은 먼지와 머리카락까지 빨아들였습니다.
0.3 마이크로미터의 미세먼지 여과력이 무려 99.99%나 되더라고요. 이러니 청소를 안 할 수가 있나요.
출처: 리얼라이프
게다가 50도의 열풍으로 침구 속 습기도 제거해주니 청소를 하고 나면 침구가 뽀송뽀송해진 것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제습 효율도 95.3%나 되더라고요. 미세먼지에 집먼지진드기, 습기까지 제거됐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청소를 한 다음엔 카트리지를 분리해 흐르는 물에 씻어내면 됩니다. 씻은 뒤 마르면 다시 청소기에 넣으면 됩니다.
출처: 리얼라이프
일단 써보고 나니 효과가 강력하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쓰게 될 것 같은데요.

침구청소기를 사용해보니 다음과 같은 점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아토피나 알레르기, 천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겐 필수품  


* 미세먼지의 강력한 제거를 원할 때 사용하면 높은 만족도를 느낄 수 있음


* 집먼지 진드기 패드나 스프레이를 사용했으나, 진드기 잔해 처리가 찝찝했던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 습기 제거에 살균까지 해줘 매일 청소하면 뽀송뽀송한 침구 상태 유지 가능


* 소음은 다소 있는 편


* 반려동물의 진드기나 털, 비듬이 세균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니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도 효과적


* 물 세척이 가능한 필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음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