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기억력을 높인다는 껌이 등장했다 !

일본에서 인기라는데, 이거 씹으면 머리 좋아지나요?
프로필 사진
RealFoods 작성일자2017.12.04. | 43,425 읽음
댓글

요즘 MBC 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핀란드 친구들의 한국 여행이 인기리에 방송 중입니다.

자일리톨의 나라답게 핀란드 친구들은 하루에도 몇 번씩 껌을 씹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출처 : Korea News 5s · “한국인들, 나만 보면 휘바휘바”···핀란드인이 털어놓은 한국 사람들 웃픈 편견

휘바휘바 ~!!

그런데 말이죠. 껌의 세계도 놀랍도록 변신 중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일본에선 최근 기억력 개선에 좋은 껌도 등장했습니다. 이 껌은 특히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일본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출처 : JTBC

기억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신비한'(?) 껌을 개발한 회사는 롯데입니다. 롯데에서 판매 중인 '이에 끼기 쉽지 않은 껌' 시리즈의 '기억력을 유지하는 타입'이라는 껌인데요.

출처 : JTBC

이 껌은 치매 예방 효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노년 소비자의 지갑을 열고 있습니다.

출처 : 롯데

껌에는 기억력을 높이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제조사에 따르면 이 껌은 은행잎 추출물을 첨가헸습니다. 은행나무의 잎을 건조해 추출한 분으로 껌을 만든거죠.

출처 : giphy.com · @www.reddit.com

특히 은행잎 플라보노이드 배당체가 19.2mg, 은행잎 테르펜 락톤이 4.8mg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이 바로 장년층의 인지기능, 특히 말과 도형 등을 기억하는 능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 @Shun1Koz

실제로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2003년 진행된 한 연구에선 60~70세 사이의 브라질 남성 48명을 대상으로 은행잎 추출물을 8개월간 섭취하게 했습니다. 섭취 전후로 기억력과 관련한 테스트를 4회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언어에 대한 기억력이 최대 2배까지 향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 @DarkoStojanovic

해당 실험 결과를 근거로 이 껌은 '기능성 표시' 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출처 : 롯데

인기도 많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도쿄 지사에 따르면 일반 상품에 비해 4~5엔 정도 비싸지만 출시와 동시에 매진 사례를 기록했을 정도로 반응이 좋습니다.

출처 : 구글 재팬

일본은 빠르게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어 치매 예방이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후지제유는 대두를 활용한 분말음료 '페프치도멘테'의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이 상품 역시 중노년 소비자의 기억력 유지 효과를 강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출처 : 후지제유

일본수산도 에이코사펜다엔산(EPA) 및 도코사헤키사엔산(DHA)을 배합한 가공식품에 '기억력 유지' 효과를 강조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출처 : 아사히

그런데 기억력을 높인다는 껌을 씹으면 정말로 기억력을 높일 수 있을까요?

껌을 직접 씹어본 사람도 등장했습니다. 바로 '비정상회담'에 출연 중인 오오기 씨!

네. 효과는 "잘 모르겠다"고 합니다 !!

출처 : JTBC

하지만 사실 씹는 동작은 그 자체만으로도 각성반응과 관련된 뇌 부위와 신경을 자극해 혈류의 흐름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실제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출처 : giphy.com · @www.themoviewaffler.com

영국 카디프대 연구진은 2013년 영국 심리학 저녈에 발표한 연구를 통해 껌을 씹는 행위가 뇌 기능 활성화에 효과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진은 연구 대상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눠 30분간 1부터 9까지의 숫자를 듣고 기억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껌을 씹으며 과제를 수행한 그룹이 더 빨리 숫자를 기억했고, 정확도 역시 높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출처 : giphy.com · @www.youtube.com
식후나 졸릴 때 씹는 껌에 이런 효과도 있었군요! 

휘바휘바 !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반려동물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