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운동효과와 마사지.. EMS 기능 이 정도였어?

조회수 2018. 12. 21. 11:0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휴대용 EMS 저주파 마사지기 써봤다.
출처: Hytec Fitness
저주파근육자극요법인 EMS는 요즘 가장 핫한 트랜드 중 하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껍니다. 

입고 운동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EMS 트레이닝복, 이두와 복근에 패치처럼 붙일 수 있는 휴대용 EMS 기기 등을 요즘 쉽게 만나볼 수 있는데요,

EMS는 스마트폰이 활성화되면서 생긴 거북목 증후군, 올바르지 않은 자세 때문에 기인한 허리 통증 등에도 효과적인데요.

저주파를 통해 해당 부위를 마사지해주는 역할도 하죠. 그렇기에 여러모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우주 비행사들의 근력 강화와 연관이 있다고?

EMS(Electronic Muscle Stimulation)의 시작은 과거 1960년대 우주항공연구소에서 개발된 운동법에서 왔습니다. 좁은 무중력 공간에서 운동을 할 수 없는 우주비행사들의 근력 강호를 위해 진행된 프로젝트에서 착안했다고 하는데요, 그 후 30여 년에 걸치는 오랜 시간 연구 끝에 EMS는 이제 일상 생활에서도 사용 가능한 운동보조기계로 발전했습니다.

EMS는 저주파를 통해 피부에서 직접 근육으로 자극을 주고 근육을 수축시키는데 이는 실제로 근육이 움직이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시중에는 다양한 EMS저주파 마사지기들이 있습니다. 

에디터가 사용해 본 마사지기는 비앤엘코퍼레이션의 레쥬플러스 휴대용 EMS 저주파 마사지기. 


다소 생소하긴 하지만 대륙으로부터 온 것이 아니라 국내 기술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국내산'입니다. 

제품 구성은 간단합니다.

동그란 것이 바로 자극기,
양쪽의 날개가 기본형 실리콘 전극,
휴대 케이스,
아래 충전 케이블에 여분의 겔 패드, 설명서까지.

뭐 하나 부족한 것 없이 깔끔하네요.
아니, 충전식이라구?
레쥬플러스 휴대용 EMS 저주파 마사지기의 가장 큰 특징은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가운데 보이는 자극기 하단에 충전 단자가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컴퓨터 앞에 주로 앉아 일하다보니 늘 목과 어깨가 아픈 에디터는 기존에도 EMS저주파 마사지기를 사용했었어요. 하지만 기존에 쓰던 제품은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코인 배터리가 들어갔기에 늘 불안(?)에 떨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겟한 제품은 그럴 염려가 전혀 없어요. 

충전은 이렇게 자극기를 분리해서도 가능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20분 자동타이머 기능이 있는데 즉 1시간 반 충전하면 총 300분(20분*15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패드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겔 패드 하나가 장착돼 있고요, 여분의 패드가 2개 있습니다.


계속 붙였다가 뗐다가 해야 하는 패드인지라 어느 순간 접착력이 낮아질 수도 있는데 그 때 패드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강도는 어느정도?
3가지 근육 단련 모드, 그리고 15단계 강도가 있습니다. 사용자 선호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고요.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도 조절이나 모드 변경 등을 바꿀 때 애매한 부위에 부착한 EMS를 떼기 어려우셨을텐데요, 이제 블루투스 기능이 가능하니 그런 걱정은 날려버려도 좋겠네요. 

다양한 부위에 부착할 수 있습니다.

항상 목이 뻐근하시다는 어머니의 목 뒤에 마사지기를 붙여봅니다. 


정형외과에서 주로 하는 찌릿찌릿한 치료를 받는 것 같다고 좋아하시네요. 

쉽게 마사지 하기 힘든 허리도 이 저주파 마사지기만 이용해주면 뭉친 근육 쉽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분명히 피부에 붙였지만 속에서 뭔가를 두드려주는 느낌이 상당합니다. 

이 저주파 마사지기는 신경을 자극해 근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신체 중 근력 강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이렇게 붙여주면 도움이 됩니다.

  • 충전식이라 건전지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음
  •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폰에서도 마사지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 특이점
  • 다른 제품보다 저주파 마사지의 옵션이 풍부함 (3가지 근육단련모드 & 15단계의 강도)
  • 턱에 붙여봤는데 빼기 힘든 턱살 지방 분해 효과도 약간 있는 것 같음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