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천연세제' 베이킹 소다 활용법

살림 아이템, 베이킹 소다

96,82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가습기살균제 사태 등 유해한 화학성분 문제가 이어지면서 화학물질 사용을 꺼려하는 ‘케미포비아(Chemophobia)’ 현상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불안감이 증폭되면서 천연 세제 사용을 사용하는 가정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출처123rf

가장 인기있는 천연세제는 단연 ‘베이킹소다’이죠.


구하기도 쉽고 활용도까지 높아 주부들의 살림 아이템으로 떠올랐는데요. 

당신이 최고

그런데... 


정작 마트에서 제품을 구입할 때는 ‘베이킹 소다’와 이름이 비슷한 ‘베이킹파우더’ 사이에서 혼동하기 쉽죠. 비슷한 성분이 들어있지만 차이점도 있어요.

두 제품 모두 과자와 빵을 만들때 반죽을 부풀리는 팽창제로 사용됩니다. 베이킹소다의 주성분은 중탄산나트륨인데요. 반면 베이킹 파우더는 베이킹소다 특유의 신맛과 향을 없애기 위해 산성가루(중화제 역할)와 전분을 섞어요.

출처@HoaLuu

따라서 제빵에서는 베이킹소다 대신 베이킹파우더를 이용할 수 있지만, 베이킹 파우더가 들어가야 하는 곳에 베이킹 소다를 넣으면 그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답니다. 



자 그럼 이제 가정에서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베이킹소다는 생각보다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내가 바로 선물

특히 화학제품으로 이용하기 부담스러운 과일이나 야채의 세척에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씻으면 좋아요.

출처@RitaE

또한 베이킹 소다에는 지방산을 중화시키는 성분이 들어있어 기름때나 먼지를 제거할 때 좋아요.

출처123rf

싱크대나 욕실의 찌든때 제거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medienluemmel

베이킹소다는 냄새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냄새가 나는 의류 등은 세탁하기 전에 안쪽에 발라 주거나 섬유유연제와 함께 베이킹소다를넣으면 좋아요.

출처123rf

세척이 쉽지 않은 침대 매트리스 소독에도 유용해요. 베이킹소다를 뿌려 놓고 30분이 지난후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습기와 퀴퀴한 냄새를 동시에 제거할 수 있어요.

출처@congerdesign

쓰레기통이나 김치통의 냄새 역시 베이킹 소다를 푼 물에 잠시 담가놓으면 말끔하게 사라집니다.

출처@RitaE

여름철에는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베이킹소다 한 꼬집 정도를 물에 섞어 겨드랑이에 바르면 여름철 냄새 걱정을 덜 수 있어요.

출처123rf

베이킹소다는 벌레 물린 곳에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물에 섞은 베이킹소다를 벌레 물린 곳에 바르면 가려움을 해소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