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호불호 분명하게 갈리는 음식은?

좋고 나쁨의 차이가 심한 음식 9가지

560,94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뿅망치

하지만 호불호가 강한 음식들도 있죠. 우리나라에서는 홍어 같은 음식들이 그러합니다.

출처@HeungSoon

'어떤 재료는 냄새가 난다', '씹는 식감이 이상하다'  등 특정 음식에 대해 편견을 갖고 아예 접근을 차단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특히 어린시절 특정 식품에 대한 부정적인 경험이 있다면 성인이 되어서도 그 음식을 아예 쳐다보지도 않을 가능성이 높아요.

출처123rf

최근 미국의 푸드 전문 매체 '푸드비스트'는 호불호가 가장 엇갈리는 음식들을 꼽아봤는데요. (물론 미국인의 입맛이 반영됐겠죠..)

출처123rf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께요~ 사랑의 총알

1. 크림소스

크림소스가 들어간 까르보나라 파스타.. 너무 좋아하는 분들도 있지만 느끼하다며 언제나 다른 소스를 고르시는 분들도 있죠.

출처123rf

크림소스는 미국의 역사를 통해서도 설명이 되는데요.

미국의 음식 역사학자 제인 지글먼과 앤드루 코 부부는 미국의 대공황이 미국인의 식습관을 어떻게 바꿔놓았는지에 대한 분석을 저서 '알찬 한 끼(원제 A Square Meal)'를 통해 설명했어요. 당시 어려웠던 경제상황에서 차갑게 식은 식재료를 구제해주는 데에는 크림소스만 한 효자가 없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음식이 크림소스 범벅으로 변하면서 각광받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캐서롤(Casserole) 역시 고기, 채소, 파스타 등을 크림소스와 섞어 그릇에 넣어 오븐에 구워낸 걸쭉한 찜 요리인데. 이 음식도 크림소스때문에 꺼려하는 분들도 있다고 해요.

출처123rf

2. 브뤼셀 콩나물

앙증맞은 모양을 한 브뤼셀 콩나물. 일명 미니 양배추라고
불리기도 하죠.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낯설지만 해외에서는 더 자주 볼수 있는 채소입니다.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역시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네요.

출처123rf

3. 미트로프(Meat Loaf)

간 고기를 양파와 섞어 굽는 미트 로프는 미국의 전통 음식이에요. 오븐에 넣어서 천천히 익혀 만드는 고기 요리인데요. 좋아하는 사람들은 너무 맛있어하지만 그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출처foodbeast

4. 고수

드디어 나왔군요. 베트남 식당에 가면 확연하게 드러나는 호불호 재료. 바로 고수입니다. 한번 고수에 빠지면 중독될만큼 좋아하게 된다지만 특유의 강한 향 때문에 먹기 어렵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출처123rf

5. 버섯

버섯도 찌개, 찜, 구이 등 다양한 음식에 활용되고 있지만 특유의 맛과 물렁거리는 식감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출처123rf

6. 젤리

젤리는 젤라틴 가루와 물, 시럽, 과일향 등을 섞어 열을 가해 만들죠. 아이들에게는 인기만점이지만 물컹거리는 식감이나 인공색소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출처foodbeast

7. 블루치즈

치즈에 독특한 맛과 향을 주기 위하여 푸른빛의 곰팡이로 숙성한 블루치즈, 김치처럼 발효식품에 속하지만 눈에 떡하니 보이는 곰팡이.....가 부담스럽다는 분들도 있어요. 하지만 좋아하는 분들은 그 파란 부분이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출처123rf

8. 멸치

우리나라에서는 멸치조림으로 반찬을 만들거나 육수에 이용하는 등 멸치를 자주활용하죠. 하지만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멸치를 우리처럼 흔하게 먹지 않습니다. 특히 생선을 머리를 포함해 통째로 다 먹는다는 것에 대해 놀라워하기도 하죠. 하지만 멸치는 칼슘과 오메가3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이니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출처123rf

9. 코코넛

전 세계적으로 코코넛 열풍이 몰아쳤지만 그래도 코코넛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있죠. 특유의 향과 맛때문에 호불호가 강한 식품입니다.

출처123rf
세상에는 나라별로 온갖 음식들이 많은만큼 호불호가 강한 음식도 다양합니다.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혹은 먹기 부담스러운 음식은 무엇인가요?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가자 얘들아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