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샤워헤드를 바꿔봤다...수압의 중요성을 실감했다

물줄기는 가늘고 강력해야 한다

5,197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출처@tookapic

하루에 샤워를 몇 번쯤 하세요?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 날은 아침저녁으로 두 번씩 하게 되잖아요. 그런데 샤워할 때 특별히 불편한 점은 없으셨나요?


사실 매일 씻고 닦으면서 이런저런 불편함을 가지긴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그런데 사소한 것 하나만 달라져도 그동안 내가 얼마나 일상에서 불편했는지를 알게 됩니다. 미처 몰랐던 것들을 알게 되는 거죠.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 초창기 시절 출연했던 허지웅 작가의 일상을 기억하시나요? 전 당시 방송을 보면서 유달리 인상적인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샤워헤드에 대한 집착이었어요. 사실 모든 사람이 샤워헤드라는 것을 교체하진 않잖아요. 그런데 허지웅 씨는 여행을 가면서도 샤워기 헤드를 들고 거더라고요. 방송을 보면서도 꽤 신기했던 부분인데, 샤워헤드를 바꾸면 어떤 느낌일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샤워헤드를 바꿔봤어요. 케어프린 샤워헤드입니다.


출처리얼푸드

다른 건 몰라도 이 땅의 모든 스타일을 중시하는 제게, 샤워기는 모조리 '실버'인 줄 알았던 제게, 블랙의 심플한 샤워헤드는 컬러만으로도 마음에 쏙 들더라고요.


한눈에 보기에도 표준화된 샤워기보다는 디자인이 월등히 좋죠? 게다가 기존의 샤워기보다 훨씬 크고 안정감 있는 헤드가 일단 좋았습니다.

출처리얼푸드

출처리얼푸드

이 샤워기 헤드는 과연 뭐가 다를지 정말 궁금했어요. 샤워기 헤드를 이렇게 들여다본 적이 없었는데, 찬찬히 살펴보니 물줄기가 나오는 구멍이 아주 미세하더라고요.

출처리얼푸드

원래 샤워기는 어땠는지 궁금했어요. 이럴수가. 이렇게나 큰 구멍에서 물이 나오고 있었다니 생각지도 못했는데 비교를 해보니 크기 차이가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출처리얼푸드

바로 교체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교체 방법은 너무나 간단했어요. 알고 보니 샤워 헤드는 그냥 돌리면 빠지는 거였더라고요. 세상에나.


어디 한 번 볼까요? 욕실 분위기가 좀 더 살아나는 것만 같은 기분.


물을 틀어봤어요. 미세한 구멍에서 물줄기가 시원하게 뻗어 나오더라고요. 사실 저희 집은 수압이 약한 편은 아니라고 생각했어요. 딱히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거든요.

그런데 막상 물을 틀어 비교해보니 다르더라고요. 이 샤워헤드는 특수 설계된 살수판 덕분에 물줄기가 시원하게 쭈욱 뻗어 나와요. 0.3mm의 원추형 살수 홀로 만들어졌어요.

출처리얼푸드

출처리얼푸드

하지만 저희 집에서 사용했던 기존 샤워 헤드는 같은 위치, 같은 방향으로 물을 틀었을 때 분사 각도가 타원형을 그리고 있었어요.

벽에 부딪혀 내리는걸 보면 물살이 닿는 모습이 확연히 달라요. 이게 다 수압의 차이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출처리얼푸드

출처리얼푸드

얼마나 멀리 나갈지 궁금했어요. 천장을 향해 봤어요. 아..... 하지 말 걸 그랬어요. 샤워부스의 전등과 환풍기까지 샤워를 하고 말았습니다.


출처케어프린

샤워기 교체 후 몇 주간 사용해보니, 수압은 세지만 미세한 구멍으로 쏟아지는 덕에 피부에 닿는 느낌이 불편하지 않았어요.


수압이 너무 셀 경우 가장 힘든 것은 사실 감기몸살을 앓을 때잖아요. 그때엔 수압이 너무 세면 살갗이 정말 정말 아프거든요. 그런데 케어프린은 미세한 물줄기가 부드럽고 촉촉하게 피부에 닿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출처@PublicDomainPictures

기존 샤워기가 여름 소나기를 맞는 기분이라면 케어프린은 봄비 같달까요. 그런데도 수압은 강력해서 샤워 시간도 단축됩니다. 비누거품이 훅 씻겨 내려가니까요. 특히 아침에 부랴부랴 씻을 때 딱이더라고요.


졸졸졸 흐르는 샤워헤드에 씻을 때마다 인내심이 폭발했다면 이만한 게 없겠다 싶었습니다.

출처리얼푸드

수압 차이를 월등히 느낀 부분은 또 있습니다. 바로 화장실 청소 때였어요. 이전 샤워기로는 씻겨나가지 않았던 벽에 붙은 이물질이 쉽게 떨어졌고요. 머리카락을 한데 모으는 데에도 일등이더라고요. 굳이 배수구를 열 필요도 없습니다. 머리카락을 요리조리 움직이면 원하는 장소로 집결! 그것만 버리면 된다고요.


출처리얼푸드

케어프린 샤워기가 좋은 점은 헤드가 360도로 회전이 된다는 점이에요. 굳이 힘을 들여 샤워기를 여기저기 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샤워헤드만 쓱쓱 움직이면 원하는 방향으로 분사 가능!

제가 특별히 또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요. 이 샤워헤드는 절수 기능이 있다는 점이에요. 샤워헤드에 있는 버튼을 꾹 누르면 물이 잠겨요.

출처리얼푸드

출처@Olichel

머리에 샴푸를 하거나 몸을 닦는 동안은 물을 쓰지 않는 데도 계속 틀어놓잖아요. 우리나라는 수도세가 저렴한 편이기도 하고, 일상에서 물 부족을 느끼지 못 하기도 하지만요. 이렇게 물을 써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들 때가 너무나 많았어요. 


사실 전, 샤워 시간도 긴 편인 데다 샤워도 자주 해서 약간의 죄책감 같은 것도 있었답니다. 그런데 절수 기능이 있다 보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


버튼만 똑딱 누르면 오케이!

출처케어프린

놀라운 것은 이 샤워 헤드는 절수 효과로 물 사용량이 줄며 일반 샤워기보다 수도요금을 45%나 줄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다음 달 수도요금이 기대됩니다!


몇 주간 사용해본 결과 많은 점들을 생각하게 됐습니다.

출처리얼푸드

* 부드럽고 강력한 물줄기에 샤워 시간 단축


* 수압이 세서 화장실 이물질, 곰팡이, 머리카락 청소에도 효과적


* 미세한 살수 홀에서 나오는 물줄기가 가는 편. 기존 샤워기의 굵은 물줄기가 닿는 느낌이 싫었던 사람들에게 안성맞춤


* 절수 버튼이 있어 샤워 시간이 긴 사람들은 물 절약 효과


* 고정된 샤워기 헤드 사용이 불편했던 사람들은 360도 회전 헤드로 수월한 샤워 가능


[리얼푸드=고승희 에디터]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