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RealFoods

위 안 좋다면 주목, '천연 위장약' 방울양배추

방울양배추를 먹어야 하는 이유

86,701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미니 오이, 미니 파프리카, 미니 수박... 1인 가구 증가와 농업 기술이 발달하면서 다양해진 미니 농산물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남아서 버릴 문제가 적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히 인기 요인인데요.

출처123rf

양배추도 미니가 있습니다. ‘미니 양배추’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원래 이름은 ‘방울다다기 양배추’ 또는 줄여서 ‘방울 양배추’입니다. 영어로는 ‘브뤼셀 스프라우츠’ (Brussels Sprouts)로, 16세기 벨기에 브뤼셀 지방에서 재배가 시작됐다는 유래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어요.

출처123rf

영양소도 꽉차 있습니다. 겉껍질과 속심까지 전부 먹을수 있어 일반 양배추보다 비타민 C와 식이섬유를 더 섭취할 수 있어요. 칼슘도 많아 중년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암 세포와 싸우는 항암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출처123rf

무엇보다 방울양배추의 가장 큰 효능은 바로 위 기능과 관련된 것인데요. 

'먹는 위장약'으로 불릴정도로 천연 항궤양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U가 풍부해 상처 난 위 점막을 빠르게 회복시켜 줍니다. 이러한 효능은 미국 스탄호트 대학의 연구등 다양한 임상시험과 연구를 통해 입증되기도 했어요.

출처123rf

하지만 아직은 익숙하지 않은 작은 모양 때문에 어떻게 먹어야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 쉬운데요. 


가정에서 작은 방울 양배추를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볼께요~ 

▶샐러드

방울 양배추는 일반 양배추보다 잎이 얇아 부드럽고, 단 맛이 높기 때문에 샐러드용으로 적합합니다.

방울 양배추 요거트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은, 먼저 방울양배추를 가늘게 채 썬 후 차가운 물에 담가 뒀다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피스타피오 등의 견과류와 크렌베리를 준비한 후 메이플 시럽에 버무리고 방울 토마토도 씻어둡니다. 요거트에 레몬즙, 메이플 시럽, 소금, 후추를 넣어 요거트 소스를 만들어요. 방울 양배추와 준비된 재료들을 접시에 담고 요거트 소스를 올리면 완성.

출처123rf

▶볶음요리

방울 양배추는 익힐수록 단맛이 강해져서 볶음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어요. 맛이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새우 같은 해산물과 조리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출처123rf

▶ 따뜻한 수프

방울 양배추는 고소한 크림 수프에도 어울립니다. 다진 감자와 당근, 방울 양배추를 함께 볶은후 냄비에 물을 넣어 한 소끔 끓여주세요. 이후 불을 낮춰 소금으로 간을 하면 완성. 생크림이나 우유를 넣어 끓이면 더욱 고소한 크림수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출처123rf

▶즙

일반 양배추 즙처럼 방울 양배추를 믹서에 넣고 물과 함께 갈면 건강주스로 즐길 수 있어요. 이때 사과나 바나나, 호두 등을 넣고 갈으면 맛이 더 좋습니다.

[리얼푸드=육성연 에디터]

출처123rf

작성자 정보

RealFoods

Eat, Play, Cook, Real Foods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