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내 몸을 바꿔주는 '반 접시'의 법칙?

2018년 새해맞이 다이어트 가즈아~~!!
프로필 사진
RealFoods 작성일자2018.01.02. | 46,766 읽음
댓글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신년 계획 잘 세우셨나요?

신년에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경,

출처 : shutterstock

하지만 이렇게 노력하고 노력하고 노력해도..
금방 지쳐서 포기하기 십상입니다.

연초에 몰리는 각종 모임에 참석하다 보면 작심삼일이 되기 마련이죠.

출처 : giphy.com · @forgetmenot209.tumblr.com
피곤

그래도 좌절하진 마세요!
아래와 같은 식습관만 가져도
새해를 훨~씬 건강하게 보낼 수 있답니다.

허기를 방지하라!

다이어트를 한다고 무작정 굶으면 식욕만 커지고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하기 쉽습니다. 때문에 배고픔을 느끼지 않도록 수시로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셀러리, 토마토, 당근, 양파, 아스파라거스, 양배추, 케일 등 비(非) 전분 채소를 챙겨 먹으면 좋아요.

출처 : shutterstock

전분이 들어가지 않은 이런 채소들은 낮 동안 아무리 많이 먹어도 체중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shutterstock

가당음료를 자제하라!

탄산음료, 과일주스 등 흔히 알고 있는 종류뿐 아니라 향이 첨가된 물도 불필요한 열량만 섭취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shutterstock

생수를 자주 마시되 점심과 저녁 식사 전에는 물 2잔(550g)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밍밍한 물이 싫다면 탄산수나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커피와 차로 대체해도 좋아요.

출처 : shutterstock

저녁식사 첫 번째 메뉴를 채소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포만감 때문에 고열량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어서죠.

오이, 피망, 방울토마토, 미니 당근에 약간의 드레싱으로 맛을 더한 채소 샐러드는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저녁식사를 가볍게 만들어주는 일등공신입니다.

출처 : shutterstock

그렇다면 해외에선 새해를 맞아 어떤 다이어트 방법에 주목하고 있을까요?

미국 시사주간지 US뉴스앤월드리포트는 지난 2015년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해 최고의 체중감량법을 소개하기도 했는데요,

출처 : giphy.com · @www.theladbible.com
▶‘웨이트 와처스’(Weight Watchers)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끼리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서로 감시·경쟁하는 방식입니다.

출처 : giphy.com · @amalita.tumblr.com

열량이 높을수록 포인트를 많이 지급하는데, 신선채소와 과일을 먹으면 0포인트를 받는다고 해요. 이 포인트는 '벌점' 같은 개념이겠죠! 스스로 영양의 균형이 잡힌 음식을 찾아 먹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게 핵심입니다.

출처 : giphy.com · @reddit.com
▶비기스트 루저 다이어트

'비기스트 루저(The Biggest Loser)'는 미국 NBC의 다이어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에서 착안한 비기스트 루저 다이어트 방식은 과일과 채소, 기름기가 적은 단백질을 충분히 먹고 매일 식단을 기록합니다. 물론 적절한 운동도 필수!

그 밖에 일주일에 한 번씩 전문가들의 조언을 받아 다이어트를 생활습관으로 자리 잡게 하는 'HMR(Health Management Resources) 다이어트', 제한된 칼로리만 섭취하고 집단 카운슬링을 받는 '제니 크레이그' 등이 언급되기도 했어요.

관련기사 : SBS · [뉴스pick] 10년 전 154kg 거구의 다이어트 우승자..몸짱 소방관으로 변신한 근황 '화제'
아자!아자!

미국 '폭스뉴스'(FoxNews)도 지난 2016년 효과적인 체중감량법을 선정해 발표했었는데요, 아래와 같은 것이 인상적이네요.

▶식사법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다.

사실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다 뜯어고치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 아닙니다. 설탕 함유 음료를 멀리 한다는 것, 아침 시리얼을 건강한 것으로 바꾼다는 것, 통곡물빵을 먹는다는 것 등 식사에 작은 변화를 주는 것이 오히려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런 습관으로 인한 몸의 변화는 단기간에 살짝 나타나기보단, 시간이 지나면 '확실히' 드러난다고 합니다.

출처 : @shixugang
▶'반 접시'(Half-plate) 규칙을 지킨다.

저녁 식사 접시의 절반을 과일이나 채소로 채우는 '반 접시' 규칙은 정말 손쉽게 할 수 있지만 효과적인 체중감량법입니다. 이 규칙을 따르면 음식 칼로리를 하나하나 계산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해요!

출처 : shutterstock

연초 식습관의 작은 변화, 연말에 부쩍 달라진 모습을 기대하셔도 되겠죠?

원하는 것 모두 이루시는 2018년이 되시길 바랄게요!

[리얼푸드=김태영 에디터]

출처 : giphy.com · @thelolgifs.tumblr.com
더 많은 리얼푸드 기사 보기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카톡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