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얼캐스트

송도·광교·동탄 그 다음은? 탁월한 생활환경으로 주목받는 신도시 전성시대!

266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교통·자연·학군·직주근접 인프라 갖춘 신도시 각광

최근 신도시에 새로 들어서는 아파트 단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조성 초기에 비교적 주목받지 못했던 신도시는 학군 및 자연환경 등의 생활 인프라 개선, 교통망이 확충됨에 따라 부동산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게 된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송도의 경우 국제도시답게 국제학교를 비롯한 탁월한 학군환경을 갖춰 2기 신도시의 대표 성공사례로 주목받았습니다.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율형사립고,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 우수 학교들이 몰려 있어 학부모들에게 각광받는 신흥 명문학군으로 떠올랐죠. 이와 함께 연세대, 한국뉴욕주립대, 인하대, 인천대 등 대학까지 위치해 명실상부한 교육 도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동탄신도시도 그렇습니다. 대규모 산업단지가 인접한 직주근접 입지와 탁월한 교통환경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동탄에는 파주~일산~삼성~동탄을 잇는 GTX A노선(2024년 예정)뿐 아니라 인덕원~동탄간 복선 전철(2026년 예정)이 개통 예정입니다. 또한 동탄테크노밸리, 삼성나노시티 등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직장인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광교신도시는 광교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강점으로 내세운 아파트가 수요자들사이에서 각광받았습니다. 실제 광교의 대장주 아파트인 ‘광교중흥S클래스’가 서울과 어깨를 견줄 정도로 높은 가격에 거래됐죠.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지난 5월 전용 129㎡가 21억원에 거래된 것인데요. 이 단지는 광교호수공원과 인접해 있어 조망까지 가능한 점이 장점입니다.

평택고덕, 양주옥정 등 수도권 신도시 주목

부동산 관계자는 “신도시는 조성 초기에는 생활 인프라, 교통환경 등의 부족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비교적 주목받지 못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프라가 개선되면서 점차 부동산 시장에서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했다”며, “송도, 광교, 동탄 신도시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학군, 쾌적한 자연환경, 교통망 개선, 직주근접의 입지를 갖춘 신도시들이 재조명 받으면서 차기 분양하는 단지들에 수요자들의 기대감도 크다”고 말했습니다.


이렇듯 탁월한 생활환경을 갖춘 신도시의 가치가 연일 높아지는 가운데, 송도, 동탄, 광교에 이어눈 여겨 볼만한 신도시에서 신규 분양 단지가 공급에 나섭니다.

고덕신도시는 송도, 광교, 동탄 등에서 증명된 신도시의 탁월한 생활 환경을 모두 갖춘 곳인데요. 이 지역에 제일건설이 이달 중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의 공급에 나섭니다. 단지는 고덕신도시 A4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9개동, 총 877세대 규모로, 전용 75~84㎡의 면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덕신도시 에듀타운(예정)은 국제학교와 특목고를 비롯해 유치원, 초, 중, 고등학교까지 들어설 예정인 교육 특화 구역입니다. 교통망 역시 탁월한데, 단지 인근에 BRT 정류장이 위치할 예정이며, SRT 지제역이 이미 개통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합니다. 또한 삼성전자 고덕 산업단지를 차량 약 5분거리로 이동 가능해 직주근접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함박산 근린공원(예정)을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양주신도시 회천지구 A-22블록에서는 금강주택이 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덕계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본격 분양에 돌입했습니다. 지하 1층~지상 29층 6개 동 총 935가구이며, 전 가구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로 구성됐습니다.


덕계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GTX-C노선(예정)이 정차하는 덕정역과 가깝습니다. 덕정역에서 수원역까지 74.2km 구간을 잇는 C노선은 내년 착공될 예정이며, 개통되면 서울 강남까지도 약 20분 대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인근 지역에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도 들어설 예정이며, 파주와 양주, 포천을 잇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도 2023년 개통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밖에 경남 양산 사송신도시에서도 포스코건설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견본주택을 열고 사송신도시 3개 블록(B5, B6, B7)에 짓는 ‘사송 더샵 데시앙 2차’의 분양에 나섰습니다.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22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084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군지산, 금정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단지 앞으로는 대규모 복합커뮤니티 시설과 축구장 6.5배 규모의 수변공원이 조성될 계획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여기에 국내 최고의 조경건축을 제공하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팀이 직접 시공에 참여해 주변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조경 환경을 갖출 계획입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