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는 사람 또 찾는다는 브랜드 타운

조회수 2020. 8. 6. 10:0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분양시장의 옥석 가리기가 심화되는 가운데 특정 지역에 동일 브랜드로 연이어 들어서는 후속 분양을 통해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는 곳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공급 됐던 단지가 이미 교통, 생활인프라 등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검증을 받은 상황에서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도 높아져 후속 분양단지 또한 두터운 수요를 형성, 안정적인 가격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공급시기 상관없이 후속 공급 단지들 인기

지난 5월 경기도 하남시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한 ‘위례신도시 우미린 2차’ 아파트는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15대 1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1년 전 분양했던 1차 분양에서 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나 2차 물량이 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것인데요. 후속분양을 통해 위례신도시에서 1300여세대의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는 점에서 2차 분양 물량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았습니다.


이외에도 지난 4월 전남 순천에서 공급된 ‘순천 금호어울림 더파크 2차’의 경우 순천 역대 최고라는 평균 55대 1 경쟁률을 기록했는데요. 지난해 분양했던 1차 물량이 평균 17대 1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검증된 바 있었습니다.

 

부동산인포 권일 리서치팀장은 “동일 브랜드 아파트를 연이어 공급하다 보면 건설사들도 상품에 좀더 신경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큰 규모를 이루면서 브랜드 타운을 이루면 이후 사업수주에도 유리하고 소비자들은 좋은 가격을 기록하게 돼 서로 윈윈 할 수 있습니다”고 말했습니다.


다음은 후속 분양으로 브랜드 타운을 이루는 주요 단지들입니다.


호반산업이 경기도 시흥시 시화MTV 공동3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더프라임’을 분양합니다. 전용 59~84㎡ 총 826가구 규모의 단지며 앞서 분양했던 ‘호반써밋 더퍼스트시흥’(578가구)의 후속 단지로 로 조성이 완료되면 약 1400여 가구의 브랜드 아파트가 됩니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레저·산업 융합 첨단복합단지로 조성되며 아쿠아펫랜드, 마리나 시설, 웨이브파크 등 다양한 관련 시설들이 들어서 관심을 끕니다.


GS건설이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짓는 ‘의정부역스카이자이’를 분양합니다. GS건설은 앞서 자이 브랜드 아파트를 의정부에서 공급한 바 있습니다. 각각 ‘탑석 센트럴자이’,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등 공급된 단지들 모두 일찌감치 완판됐습니다. 단지는 전용면적 66~84㎡ 393가구 규모이며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역세권 입니다. 추후 예비타당성 조사를 마친 GTX-C노선도 의정부역에 개통될 예정입니다.


일신건영은 경기도 양평에서 브랜드 타운을 조성합니다. 현재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와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을 동시에 분양 중인데요. 각 248가구, 420가구 총 668가구 입니다. 이 두 단지 이외에도 양평에서는 일신건영 휴먼빌 1~3차(1,141가구) 단지가 있어 총 1800여가구의 브랜드 타운이 형성 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