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얼캐스트

부산 해운대 부동산, 고급 주거 개발 타고 활기

97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고급 주거단지 속속 등장하는 해운대, 기대감 높아지며 부동산 시장 활기

부산 해운대에 고급 주거단지가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부산 해운대 부동산은 사람과 돈이 몰리며 큰 활기를 띠고 있어 주목됩니다.

실제 해운대는 지난해부터 곳곳에서 고급 주거단지가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지난해 1월에는 최고 46층 높이의 ‘해운대 동백 두산위브 더제니스’가 입주를 알렸으며, 같은 해 10월에는 최고 49층의 ‘마린시티자이’가 입주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연말에는 부산 최고층 주거시설로 주목 받은 ‘엘시티’가 입주를 알리며 전국 각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뿐만 아닙니다. 오는 9월에는 49층 높이의 주상복합 단지인 ‘해운대 롯데캐슬 스타’가 입주를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경동 리인 뷰 1차’를 시작으로 ‘해운대 센트럴 푸르지오’ 등의 고급 주거단지도 순차적으로 입주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모습에 기대감이 높아진 해운대 부동산은 지난해 11월 규제 해제 효과까지 더해지면서 연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집값 크게 오르고, 거래량도 증가세… 외지 투자도 크게 늘어

먼저 집값이 크게 올랐습니다. KB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해운대구는 지난해 11월 조정대상해제 이후부터 올해 5월까지 집값이 3.44%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같은 기간 부산 평균 집값 상승폭이 0.74%에 불과하고 중구, 동구, 부산진구 등 기타 자치구의 집값이 하락세를 보인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오름세입니다.

또 매매거래는 부산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해운대구의 주택 매매거래는 전년 동기보다 186.4% 늘어난 6,007건이 진행됐고, 아파트 매매거래는 5,203건이 이뤄졌습니다. 이는 각각 부산 자치구 중 최대 거래량이며, 같은 기간 주택 및 아파트 모두 매매 거래량이 5,000건을 넘긴 곳은 해운대구가 유일합니다.  


외지 투자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한국감정원에 따르면 규제가 풀린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4월까지 외지인의 해운대구 주거시설(주택, 아파트 합계) 매입 건수는 2,008건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는 직전 6개월 매입건수가 795건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3배 가량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운대구 H부동산 관계자는 “곳곳에서 진행되는 고급 주거 단지 개발로 관심이 높아진 해운대 부동산은 하반기에도 우동과 중동 등을 중심으로 신규 고급 주거 단지의 분양이 예정돼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최근 공급되는 신규 분양단지들은 수만 명이 몰리며 높은 관심을 실감케 하고 있는 만큼, 관심은 한 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부산 해운대에 공급되는 신규 단지는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일례로 지난 3월 분양한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는 무려 1만9,928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226.45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쳤습니다. 이는 부산에서 3년 만에 나온 세자릿 수 경쟁률이며, 1분기 전국 최고 경쟁률입니다. 

이달부터 해운대 신규 고급 주거단지 분양 재개

업계에 따르면 부산 해운대는 이달부터 신규 고급 주거단지의 분양이 재개됩니다. 


신세계건설은 이달 해운대구 우동 일대에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를 분양합니다. 지하 5층~지상 38층 규모며, 36개 타입 총 284실 규모입니다. ‘하이엔드 리조트룩 하우스’를 컨셉으로 한 고급 레지던스 상품으로 스튜디오부터 스위트 타입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해운대 조망이 가능한 7.5m 높이 인피니티 풀과 듀플렉스 사우나 등의 최고급 커뮤니티가 구성됩니다. 또 단지는 시큐리티 서비스(컨시어지 데스크)를 비롯해, 카셰어링 서비스, 실 청소 서비스, 드라이클리닝 서비스 등의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KCC건설이 같은 달 해운대 중동 일대에 ‘해운대 중동 스위첸’을 분양합니다. 지하 6층~지상 34층, 2개동, 전용면적 67~84㎡, 총 396실 규모의 주거용 오피스텔입니다. 2호선 중동역 역세권 단지며, 최상층 오션뷰 스카이라운지 등 최고급 커뮤니티를 도입하는 고급주거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밖에도 동부건설은 연내 해운대구 중동 삼성콘도맨션재건축 사업을 통해 총 390가구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를 선보일 예정이며, 동원개발도 연내 해운대 중동에서 주상복합단지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해시태그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