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리얼캐스트

북위례 이은 또 하나의 로또, 하남 감일지구 주목

21,85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감일지구, 왕십리뉴타운 5배 규모

우리가 보통 줄여서 감일지구라고 부르는 곳은 정확히 말해 하남시 감일동과 감이동 일원에 조성된 공공주택지구 입니다. 사업지 면적은 168만7000㎡. 왕십리뉴타운(33만7000㎡)의 5배 규모 입니다.  


이곳에 예정하고 있는 공동주택은 1만3120세대 입니다. 주택공급을 통해 3만2천 명 이상의 인구를 수용할 예정이며 이곳에는 초등학교 3곳과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이 예정돼 있습니다.


아파트 공급은 2016년부터 시작됐으며 현재 절반 수준(7,296세대)이 공급을 마친 상태입니다. 지구 내에서는 상업시설과 곳곳에 근린 생활을 계획하고 있어 동남권의 신 주거중심지로 개발 중인 곳입니다.

감일지구 공급 현황 및 분양 계획

현재 감일지구 내 아파트 공급은 앞서 밝힌 데로 전체 공급량의 절반 수준(52%) 정도가 나온 상태입니다(임대 및 분양 포함). 규모로는 9개 블록에서 7,296세대 구요.


이 가운데 공공이나 일반 분양으로 나온 물량은 7개 블록에서 5,827세대입니다. 물론 7개 블록에는 지난 해 5월 3개 블록(B6, C2, C3) 분양된 하남 포웰시티(2,603세대)도 포함돼 있습니다.


그리고 B9블록에서는 4월중 하남도시공사와 대림산업이 866세대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공공분양 이지만 커뮤니티시설이나 평면 설계 등을 민간분양 상품 이상의 수준으로 공급할 계획입니다. 공급 면적은 전용 77㎡, 84㎡ 입니다.

감일지구 주목하는 이유 – 입지

그렇다면 소비자들이 감일지구를 주목하는 이유는 뭘까요? 업계에서는 크게 3가지 이유를 들고 있습니다. 한걸음 강남생활권인 입지와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분양가 여기에 다양한 개발호재 입니다.


먼저 입지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지도를 펴고 보시면 감일지구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 서하남 나들목(IC) 인근으로 위치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지구를 가로지르는 도로 공사가 한창 입니다. 지구에서 나와 서하남로와 감일남로를 통해 올림픽선수촌을 지나 올림픽공원까지 무척 가깝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실제 감일지구 B9블록을 시작으로 감일남로를 통해 올림픽공원 사거리까지 길이를 재 보면 실제 총거리가 2.2km에 불과하다는 것이 확인됩니다. 한걸음 강남생활권이라는 말이 허언(虛言)이 아님이 확인됩니다.

감일지구 주목하는 이유 – 분양가

감일지구는 주목하게 하는 또다른 이유는 분양가 입니다. 공공주택지구이다 보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 됩니다. 송파와 지척으로 가까움에도 2017년 민간분양으로 공급됐던 하남 포웰시티는 3.3m2당 1700만원 선에서 공급됐습니다.


현재 전매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정확한 시세 파악이 어렵지만 현재 부동산들이 보고 있는 웃돈은 대략 1억3000만원 선입니다. 매매가로 환산하면 평당 2400만원 정도 지요. 이정도 가격이라도 아직 강남 아파트값에는 훨씬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국민은행 kb리브온에 따르면 현재 송파구 아파트값은 3.3㎡당 3,613만원 선입니다.

올해 초등학교 및 중학교 개교 예정

이밖에 감일지구에서는 올해 학교 개교가 잇달아 있습니다. 앞서 밝혔듯 감일지구 내에서 학교 부지는 총 6곳 입니다. 초등학교 3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 이지요.


그리고 올해 9월 감일3 초등학교(학교명 미정)와 감일2 중학교(학교명 미정)가 각각 개교 예정입니다. 두 학교의 위치는 감일스윗시티 B7블록(19년6월 입주예정)과 A4블록(2020년 3월 입주예정) 인근입니다. 이어 2021년 3월 감일1 초등학교와 감일 고등학교도 개교 예정입니다.

감일지구, 입지ᆞ분양가 여기에 교통까지 … 3박자 갖춰

어떻게 잘 읽으셨나요? 어떠세요? 감일지구에 대한 감이 잡히 시는지요. 이 글을 작성하는 시기에 힐스테이트 북위례 청약결과가 나왔습니다. 무려 7만 이상이 청약을 했습니다.강남 생활권 이라는 입지적 특징과 경쟁력 있는 분양가 때문 이란 분석이 지배적 입니다.


감일지구, 위례신도시와 비교해 입지, 분양가 모두 빠지지 않습니다. 여기에 지하철 이라는 호재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해 말 3기 신도시 교산신도시 발표와 함께 서울지하철 3호선 오금역으로부터 10km를 연장하여, 감일지구 내 역사 신설을 포함해 교산신도시를 지나 5호선 덕풍역(2021년 예정)까지 연결하는 교통대책안을 내놓은 상태입니다.

작성자 정보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