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주식을 놓친다면, 당신은 평생 후회할 것이다!

조회수 2021. 2. 20.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무리 공부하고 생각해도 미국주식이 답인 듯

몇천 배씩 상승한 주식이

미국 시장에 수두룩한 이유

상장 이후 몇백 배, 몇천 배씩 상승한 주식이 미국 시장에는 수두룩하다. 기술주 붐으로 최근 10년 이내에 급등한 종목이 많지만, 경쟁에서 살아남은 전통주들의 상승세도 그에 못지않다. 그도 그럴 것이 한 번 생각해보라.


국민의 절반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나머지 절반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한다. 

디즈니와 넷플릭스를 보고,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를 신고,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어도비,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를 사용하고,

이틀에 한 번 스타벅스에 가고 아마존에서 직구까지 한다.

심지어 한 조사에서 20~30대 10명 중 7명이 가장 사고싶은 차로 테슬라를 뽑았다.



미국 제품을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이 일상으로 굳어진 것이다.

이런 현상은 비단 우리나라뿐이 아니다. 유럽은 말할 것도 없고 일본, 중국, 인도, 동남아 등 전 세계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미국 중심으로 바뀐 지 오래다.



주가 상승은 곧 기업의 자금 조달 여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제품으로 세상을 바꾸고, 사람들을 열광시키고, 변화를 이끌어가는 회사들이 지금도 미국에 모여들고 있다. 그 말인즉슨 투자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이 그만큼 많다는 뜻이다. 투자의 관점에서 미국은 놓쳐서는 안 되는 노다지판이다.

그런데 왜 주식은 국내 시장으로만 한정했을까? 


“돈을 벌고 싶다면,

돈이 모인 곳으로 가라!”

“주식투자는 요행을 바라거나 뜬구름을 잡아서는 안 된다. 먹고 자고 일하고 노는, 일상생활에서 출발해야 한다.” 
지난 10년간 수많은 투자 종목을 발굴하고 평균 수익률 50.1%를 달성해 투자자들의 멘토로 불리는 불곰이 세운 원칙이다. 


미국 주식시장이 매력적인 이유는 크게 세 가지다.


첫째,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이라는 점이다. 전 세계 시가총액의 53%가 미국에 몰려 있다. 한국 주식시장이 글로벌 기준 2%에 불과하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만큼 투자 기회가 많다는 의미다. 

둘째, 신기술의 중심지라는 점이다. 인터넷 혁명을 이끈 기업들이 미국에 있었듯이, 현재의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기업들 역시 이곳에 있다. 이른바 ‘FAANG’로 불리는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구글이 대표적이다. 이들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는 이미 우리 일상에 깊이 들어와 있을 뿐 아니라 미래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고 있다. 

셋째, 선진적인 제도와 투명한 정보 공개로 인한 최적의 투자 환경이다. 

불곰은 해외 주식 초보자들을 위해 <불곰의 미국주식 따라하기> 책을 통해 계좌 개설부터 환전, 관련 세금까지 기초적인 정보를 담아 초보 투자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불곰의 추천 종목 9선을 공개하면서 종목 선정 과정과 선정 이유를 꼼꼼히 밝혔다. 

전 세계인이 매일 사용하는 기업이 있다면 그 기업의 주가는 어떨까? 그 답은 이미 정해져 있다! 기회가 많은 시장을 찾아가는 건 투자의 기본 중 기본이다. 그런 투자의 관점에서 지금 미국 주식 시장을 놓친다면, 당신은 평생 후회할지도 모른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