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프리즘 랩

'개밥'도 프리미엄 시대, 유통기한 짧은 개밥

반려동물을 위한 회사 (주)개화 전승욱 대표 인터뷰

1,638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유통기한이 짧은 개밥을 만드는 ㈜개화 대표 전승욱 이라고 합니다. 단 30초만에 반려견의 입맛을 사로잡을 개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대학에서 통계학을 전공했습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운 좋게 중.고등학교에서 특별강의를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때 아이들과 꿈 얘기를 나누는데 한 친구가 자기 꿈이 배우라고 했습니다, 그 말이 제게 울림을 주었고 저는 스물세 살 나이에 무작정 지원해서 단편영화에 도전하게 됩니다. 당시 남우주연상을 받는 행운을 누렸고, 그 후 대학로에서 연극을 몇편 찍었습니다. 

캐나다유학은 아버지의 권유로 떠났습니다. 도착해서 연기를 배우겠다는 생각이었는데요. 학교를 다니지 않고, 워킹홀리데이비자로 간 것인데, 이것이 큰 경험 아닌가 싶습니다. 본인이 얼마만큼 들여다보고, 참여하는지에 따라 많은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1년 반 동안 연어를 닦는 일부터 식당 서빙, 로키산맥 가이드 까지 다양한 일을 했습니다. 

그 과정에 2편의 단편영화를 찍었고, 무대에 서기도 했으며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후에 한국에 들어와서는 가족애 때문일까요?하하 가족이 조금 더 눈에 들어왔어요.  

20년간 어머니가 해오셨고 쉬고 계시던 음식점을 다시 운영했고 잘 운영한 덕분에 부모님 집을 이사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그 시간 동안 또 좋은기회로 뮤지컬 연출님을 만나서 함께 공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약 4년간의 음식점 운영 이후에 사업에 늘 고민이 있던 저는 서울숲에서 하는 청년창업 모임에 참여하였습니다. 제가 누구와 함께 협업을 한다면 영업이랄지 그외 제가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거라는 생각에 나섰습니다. 그곳에는 소프트웨어 잘하는 사람부터 다양한 사람들 이있었고 저는 그중에 함께 팀을 구성하면서 '개화'를 탄생시켰습니다.


처음 팀의 명칭은 '노리스크'였습니다. 리스크 없이 가고싶었고, 그렇게 개화를 창업하여 안양에 뿌리내리게 되었습니다. 명학역 주위에 직접 작은 공장을 세우고 인허가를 완료하고, 안양시 창조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사무실을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 1월 첫 제품을 출품하였고, 지난 9월부터는 대전의 갤러리아 백화점 더펫 프리미엄에도 입점하게 되었습니다.  

개화는 어떤 회사인가요?

㈜개화는 회사가 아닌 반려동물을 위한 회사입니다. 반려견의 건강과 치유에 대한 열정으로 시작했는데 "음식은 치유한다"라는 삶의 방식을 모토로 여겨오고 있어요.


‘유통기한이 짧은 개밥’이라는 슬로건으로 믿을 만한 반려동물 식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개밥'에 얽힌 부정적 이미지가 많은데, 저희는 사람이 먹는 '밥'처럼 영양 성분을 꼼꼼하게 따지고 아이들이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게 정성들여 요리하고 있어요.


올해 초 SBS생방송 투데이에서 반려동물 ‘비빔밥’으로 화제였는데요, 이번에 와디즈에서 런칭을 하셨다고요.

네, 당시 큰 호응을 얻었던 개화가 와디즈에서 최초로 업그레이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기존의 개화에서 맛은 더 세분화했고 급여는 더 편리하게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소개했는데요. 이번 펀딩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제품을 생산하고 향후 더 다양하고 건강한 바른 먹거리를 만드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유통기한이 짧은 개밥’의 탄생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반려견의 평균 수명은 17년인데, 이를 훨씬 넘어 29년까지 산 강아지가 있어요. 바로 기네스북에 실린 호주 출신의 매기(Maggie)입니다. 최고령견의 비결은 바로 두가지였죠. 농장의 신선한 재료로 만든 음식을 먹고 매일 활발히 운동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펫 문화가 급속도로 성장하는 우리나라에서 저희가 직접 그런 음식을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오래오래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하고 싶은 반려견을 위해 건강한 재료와 완벽한 영양소 비율을 연구하여 가장 이상적인 비율의 자연식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개 사료를 만드는 가공법이 생소합니다. 화식은 뭐고 화식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개화의 자연식은 불에 음식을 익히는 화식(火食) 조리법인데요. 흔히 개는 개 전용 사료를 먹여야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전 사람의 음식을 만드는 과정과 다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화식에는 여러 장점이 있는데요. 첫째로 멸균입니다. 익힘으로써 각종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어요. 둘째로 맛입니다. 음식을 익히면 식감이 부드러워지고 맛이 좋아지죠. 또 화식을 하면 영양분의 흡수율과 질이 달라져요. 불을 통하여 월등히 높아지는 에너지 흡수율. 강아지에게 과일이나 생 당근을 통째로 주면 소화가 안되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죠.


개화의 자연식은 어떻게 생산되고 있나요?

식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많은 전문가 분들을 만났습니다. 그 분들을 통해 영양학적으로 공부하고, 오랜 시간동안 식품영양학자의 자문도 구하면서 외국 논문도 직접 검토하는 시간을 거쳤어요. 식재료의 선정기준은 출처를 확인 할 수 있는 걸로 선택하는데요. 개화는 공장 위탁생산이 아니라 자체 공장에서 수제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반려견에게 급여해주실수 있도록 모든 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가공해서 만들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포부 말씀 부탁드립니다.

앞서 말했듯이 "좋은 음식을 통해 치유한다:" 라는 것을 개화의 임무라 생각하는데요. 저희는 선한 힘이 될 수 있다고 믿으며, 사회적 환경적 책임을 우선으로 실천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선택을 통한 성장 그리고 다양한 건강한 먹거리로 반려견의 생활을 더 활기차게 건강하게 되는 그날까지 노력하겠습니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