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리그 현역 최다 홈런 기록' 주인공의 생애 마지막 타석

조회수 2019. 8. 2. 15: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를 쓴다면 마지막 장면을 이렇게 쓰고 싶었다."
현역 메이저리거 가운데 홈런을 제일 많이 친 선수는 로스앤젤레스(LA) 에인절스 소속 앨버트 푸홀스(39)입니다. 푸홀스는 7일(이하 현지 시간) 현재 통산 홈런 646개를 기록 중입니다. 그렇다면 현역 마이너리거 가운데 최다 홈런 기록자는 누구일까요? 정답은 코리 데커(32)였습니다.

데커는 2009년 메이저리그 신인 지명 회의(드래프트) 때 샌디에고로부터 22라운드 지명을 받았습니다. 전체 1순위를 받은 스티븐 스트라스버그(31·워싱턴)를 시작으로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에서 이미 653명을 지명한 다음이었습니다. 당연히 메이저리그 데뷔도 늦었습니다.


데커가 처음 메이저리그 경기에 나선 건 지명일로부터 2,288일이 지난 2015년 9월 14일이었습니다. 그해 10월 4일까지 메이저리그에서 8경기를 소화했지만 그 뒤로는 두 번 다시 ‘더 쇼’ 무대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마이너리그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어 콜로라도 – 캔자스시티 – 보스턴 – 뉴욕 메츠 – 애리조나로 팀을 옮겼지만 결과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마이너리그 13개 팀에서 총 1032경기에 나서 홈런 203개를 때려내면서 현역 마이너리그 최다 홈런 기록 보유자가 됐습니다. 사실 이런 기록 보유자가 된다는 건 메이저리그에 올라갈 확률이 그만큼 떨어졌다는 뜻. 데커는 5일 안방 경기를 마지막으로 은퇴하겠다는 뜻을 현재 소속팀 리노(애리조나 산하 AAA팀)에 전했습니다.


데커가 마이너리그에서 1,033번째로 치른 이 경기에서 리노는 샌프란시스코 산하 AAA팀 새크라멘토 난타전을 벌였고, 결국 리노는 8-9로 뒤진 채 9회 말 공격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4번 타자 야스마니 토마스(29)가 중전안타를 치고 나갔지만 다음 타자 트래비스 스나이더(31)가 우익수 뜬공으로 물러나면서 1사 1루.


이 상황에서 6번 타자 데커가 마이너리그 통산 3,842번째이자 생애 마지막 타석에 들어섰습니다. 그리고… 좌중간 담장을 넘어가는 끝내기 홈런을 날렸습니다.

데커는 ‘ 타호 온 스테이지‘ 인터뷰에서 “영화를 쓴다면 마지막 장면을 이렇게 쓰고 싶었다”며 “이런 기회가 있으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다. 영원히 잊지 못할 특별한 밤이 됐다”고 말했습니다. 오프 시즌에는 배우로 활동하기도 한 데커는 은퇴 후 아내 제니퍼 데커와 함께 라디오 진행자로 변신할 계획입니다.
제니퍼 데커가 남긴 이 트윗에 ‘팀 이스라엘(Team Isreal)’이 등장한 건 데커가 2017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때 이스라엘 대표로 참가했기 때문. 그러니까 데커는 당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을 찾았던 경험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쉽습니다. 저도 그때 현장에 있었는데… 그때도 이미 데커는 현역 마이너리그 최다 홈런 기록자였는데… 취재를 덜 하는 바람에 ‘ 당신의 247번째 홈런은 무엇입니까?‘ 하고 물을 기회를 놓쳤으니 말입니다.
어느 쪽이 더 행복한 인생일까요? 메이저리그에서 그저 그런 백업 선수로 버티는 것과 마이너리그에서 아무도 모르는 역대 최다 홈런왕이 되는 것. 인정하기 싫지만 우리 대부분 그렇게 2류로 늙어간다는 건 슬픈 진실입니다. 게다가 성공은 역시 운칠기삼. “누군가 평생을 마이너리그에서 보낼 때 다른 누군가는 일주일에 하나씩 터진 바가지 안타 때문에 양키스타디움에 선다.” 감히 말씀드리건대, 어쩌면 그게 인생의 진면목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이 가슴에 품은 247번째 홈런은 무엇인가요?

그리하여 한 번 더 여쭙습니다. 여러분의 247번째 홈런은 무엇인가요? (아, 참고로 마이너리그 통산 최다 홈런은 247개가 아니라 433개입니다.)


원문: kini’s Sportugese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