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마케팅 업무를 시작하는 사람을 위한 13가지 조언

마케팅 업무를 시작하는, 새로 온 직원을 위해
ㅍㅍㅅㅅ 작성일자2019.01.09. | 97 읽음

이번에 저와 함께 마케팅 업무를 시작하는, 새로 온 직원을 위해 우리 학원 업무 관련 글을 정리해 봤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조금 더 나은 글로 알려주고 싶습니다. 마구마구 조언해 주세요.


1. 마케팅은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제품을 기획하고 알리는 일이다. 마케터가 팔고 싶은 물건을 파는 게 아니다.


2. 마케팅을 시작할 땐 이 제품이 진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서비스인지 고민을 해봐라. 만약에 그렇지 않다면 제품/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거나 바꿔야 한다.


3. 당신이 파는 제품을 당신의 가족에게 당당히 권할 수 있는지 고민해봐라. 가족에게 미안해서 팔지 못하는 제품을 고객에게 권하는 건 ‘사기 친다’는 표현이 더 적합하다.


4. 당신이 파는 제품의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당신이 잘 알지 못하는 제품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건 옳지 못한 일이다. 마케팅을 전공한 내가 2편의 영어 교육 논문과 2권의 책을 쓴 건 제대로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터로써 최소한의 일이었다.

5.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를 만들기 위해선 당신이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열심히 이용해야 한다. 좋은 광고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않으면 절대 나올 수 없다.


6. 최고의 광고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너무 많은 시간을 쓸 필요가 없다. 3~4개의 광고 콘텐츠를 광고 관리자에 올리면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가 소비자가 가장 열렬히 반응하는 광고를 알려준다. 넌 최고의 효과를 나타내는 광고 콘텐츠를 선택하고 거기에 집중만 하면 된다.


7. 우리가 회사를 운영하는 중요한 가치는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함도 있다. 우리의 마케팅으로 인해 사회에 부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면 진행하지 마라.


8. 스타벅스도, 맥도날드 같은 1등 기업도 늘 신메뉴를 만들어서 고객에게 제공한다. 늘 새로운 제품으로 고객을 설레게 해라.


9. ‘꿈의 구장 오류’는 제품만 좋으면 고객은 저절로 찾아온다는 잘못된 믿음에 관한 이야기이다. 당연히 제품은 좋아야 하고, 고객들에게 제품의 존재를 알리는 것도 고민해야 한다.

영화 〈꿈의 구장〉의 명대사, “그것을 만들면, 그가 올 것이다(If you build it, he will come).” 그러나 그것이 좋아야 하며, 그에게 그것의 존재를 알려야 한다.

10. 평생직장은 없다. 마케터로써 우리 회사에 있어 주면 고맙지만 더 좋은, 더 큰 회사로 이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라.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이 당신의 포트폴리오가 된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그러나 나도 성장하는 당신을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11. 마케터인 당신을 더 성장시키기 위해 교육을 듣거나 책을 읽는 것에 게을리하지 마라. 좋은 마케팅 교육이 있다면 이야기해라. 교육 참석으로 인한 당신의 부재는 우리 회사 성장에 큰 밑거름이 된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안다.


12.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회사의 이야기를 미주알고주알 들려주는 거다. 이야기는 사람들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동을 준다.


13. 우리의 제품이 좋고, 마케팅을 잘한다는 건 고객이 결정하고 이는 매출로 나타난다. 스스로 잘한다고 생각하지 말고 매출을 보고 고객의 마음을 헤아려라.


원문: 문영호의 페이스북


해시태그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다이어트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