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주식을 사야 할 네 가지 이유

조회수 2018. 11. 28.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커머스에서 3번째로 큰 기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PYMNTS.COM

월마트는 지난 5년간 연평균 1.3%의 성장률을 보였고, 작년 매출은 5천억 달러를 기록했다. 월마트의 영업 이익률은 지난 5년간 연평균 7.1%에서 4.08%로 하락하며 아마존의 가격 공세 압박에 시달리고 있다.


하지만, 월마트는 운송 비용을 절감하고 이커머스 매출이 늘면서 손실을 줄여가고 있다. 월마트 주식을 사야 하는 네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Toys "R" Walmart (토이즈러월마트)


미국 완구 산업은 2017년 약 210억 달러의 매출이 발생했다. 토이저러스의 파산으로 월마트의 완구 판매는 성장세를 보였다. CNBC에 따르면 월마트는 전년 대비 이번 가을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약 30%, 온라인에서는 약 40% 더 많은 완구를 판매하고 있다.



2. 이커머스의 성장


eMarketer에 따르면 월마트가 애플을 넘어서 아마존과 이베이에 이어 이커머스에서 3번째로 큰 기업이 될 것으로 보인다. 미국 전체 이커머스에서 4% (약 209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된다. 월마트의 이커머스 매출은 분기에 43%나 증가했고, 연 성장률은 40%로 예상된다.



3. 식료품


월마트는 아마존을 앞지르는 미국 최대의 식료품 셀러다. 미국 식료품 업계 규모는 약 6,200억 달러에 달한다. 월마트는 소비자가 온라인에서 주문하고 미국 내 2,100개 점포에서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올해 말까지 약 800개 매장에서 식료품 배달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4. 비용 절감


성장에 투자하는 것과 동시에 월마트는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브라질과 영국 등 해외사업에서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해 여러 시도 중이다.


원문: 윤준탁의 페이스북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