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중복 더위, 장어 먹고 원기충전! 전국 장어 맛집 BEST 5

조회수 2018. 7. 27. 17:0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어쩐지 오늘의 더위는 심상치가 않더라니

장어는 여름 제철 음식으로 비타민A, 단백질, 불포화 지방산 등 몸에 이로운 성분을 포함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의보감과 본초강목에 ‘원기회복을 돕는다.’라고 쓰여 있을 정도로 예부터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유명하다. 서식지나 특성에 따라 먹장어(곰장어), 붕장어, 갯장어, 민물 장어(뱀장어)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렇듯 더운 여름, 원기회복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보양식은 바로 장어다. 구이부터 장어덮밥, 장어전골, 장어탕까지 장어를 즐기는 방법도 각양각색! 전국 장어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1. 일본식 장어 덮밥, 반포 ‘마루심’

매장정보 바로 가기
출처: 인스타그램 @irene__o

일본인 장어 전문가가 직접 손질하는 장어요리 전문점으로, 국내산 장어를 이용해 조리된다. 대표 메뉴는 나고야식 장어 덮밥인 ‘히쯔마부시’다. 따뜻한 밥 위에 장어구이를 잘게 썰어 올려 낸다. ‘히쯔’라 불리는 나무 그릇에 담겨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장어 덮밥뿐 아니라 다양한 일본식 요리가 준비되며, 모든 메뉴는 포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히쯔마부시’는 4등분한 뒤 먹는 방법이 있다. 첫 번째는 공기에 덜어 그대로 맛보는 법, 두 번째는 와사비를 넣어 비벼 먹는 법, 다음은 김 가루와 차가운 녹차를 넣어 말아먹는 방법이다. 마지막 남은 4분의 1은 가장 맛있는 방법으로 즐기면 된다.

출처: 인스타그램 @woooogun
식신 TIP 

위치: 서울 서초구 고무래로10길 10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B/T 15:00 – 17:00

가격: 히쯔마부시 36,000원, 마루심 무지개 세트 48,000원 

후기(식신 BODKA): 두 번째 방법이 정말 맛있어요! 깻잎채랑 파랑 와사비랑 올려 먹음 느끼하지 않고 완전 짱짱!


2. 파김치 전골로 즐기는 장어, 서산 ‘산수파김치장어’

매장정보 바로 가기
출처: 인스타그램 @june0458l

서산 산수 저수지 인근에 위치한 장어요리 전문점, ‘산수파김치장어’. 새로운 모습의 장어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파김치장어’다. 주문과 동시에 파김치와 붉은 육수가 자작하게 담긴 냄비와 초벌로 구운 뒤 먹기 좋게 자른 장어가 따로 준비된다. 


1인분 이상을 주문해도 따로 담아 제공하니 1인분씩 나누어 졸여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숙성된 파김치의 시큼한 맛은 장어의 비린 맛을 잡아낸다. 졸여질수록 달달한 감칠맛이 난다. 남은 양념에 밥을 볶아 먹는 ‘볶음밥’이 별미라고 하니 참고할 것.

출처: 인스타그램 @wisdom80m
식신 TIP 

위치: 충남 서산시 해미면 산수로 6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가격: 파김치장어 40,000원, 어죽 7,000원

후기(식신 딸기머핀): 장어랑 파를 넣고 푹~ 끓인 파김치장어~ 국물 맛이 최고다!


3. 푸짐한 장어 한상, 용산 ‘일미장어’

매장정보 바로 가기
출처: 인스타그램 @juny_june_yang

3대째 내려오는 장어요리 전문점, ‘일미장어’는 오랜 세월만큼이나 많은 단골을 보유한 곳이다. 대표 메뉴는 ‘장어구이 정식’이다. 커다란 화덕에서 초벌구이한 소금구이 장어와 빙어 찌개가 함께 제공된다. 노릇하게 잘 익은 장어는 바삭하면서도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장어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는 빙어 찌개는 민물새우 육수를 사용해 개운하면서도 국물의 감칠맛이 깊다. 남은 장어구이는 흰 밥에 간장 소스를 더하고 부추 무침과 함께 비벼 비빔밥으로 먹는 방법이 인기다. 부드러운 장어 살과 향긋한 부추 무침이 어우러진 맛을 느낄 수 있다.

출처: 인스타그램 @figgygoods.yoon
식신 TIP 

위치: 서울 용산구 후암로57길 35-15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B/T 13:00 – 17:30, 일요일 휴무

가격: 장어구이 정식 30,000, 장어덮밥(점심특선) 15,000원

후기(식신 이카): 장어를 시키면 같이 딸려 나오는 해물탕이 진국입니다. 시원함이 여기 따라갈 곳이 없는 듯합니다.


4. 캠핑장에 놀러온 기분, 파주 ‘갈릴리농원’

매장정보 바로 가기
출처: 인스타그램 @2king0309

‘갈릴리농원’은 주말이면 오픈 시간부터 만석 대기행렬을 이룰 정도로 소문난 맛집이다. 양식장을 함께 운영하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질 좋은 장어구이를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는 단일 메뉴인 ‘장어’다. 두툼한 장어살은 탱글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장어는 kg 단위로 제공되며 쌈 채소와 장류만 준비된다.


술, 음료, 육류 및 해산물을 제외한 외부음식은 모두 허용되니 각자가 준비한 다양한 음식을 장어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손질된 장어는 더 저렴한 가격에 포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할 것.

출처: 인스타그램 @jj___yy
식신 TIP

위치: 경기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 1196

영업시간: 평일 11:00 – 22:00, 주말 10:30 – 22:00

가격: 장어 1kg 68,000원

후기(식신 류아): 신선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에 다른 장어집은 생각도 안 나게 하는 마의 장소입니다. 거리가 멀어 자주는 못가지만 드라이브와 맛, 분위기 모두 잡은 곳이라고 생각되네요.


5. 50년 전통 장어구이, 나주 ‘신흥장어’

매장정보 바로 가기
출처: 인스타그램 @heevely_

1964년부터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운영 중인 장어구이 전문점, ‘신흥장어’. 개별 룸이 준비되어 있어 인근 주민이 모임 장소로 즐겨 찾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장어구이’로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반반을 선택할 수 있다. 잘 익은 장어는 철판에 담겨 준비되는 점이 특징이다. 완전히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기다림 없이 바로 맛볼 수 있다. 


공기밥을 주문하면 구수한 맛의 시래깃국이 함께 제공된다. 시래깃국에 장어를 넣고 진득하게 끓여낸 ‘장어탕’은 비린내를 잡아 깔끔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여름철 보양을 위한 식사 메뉴로 인기라고 하니 참고할 것.

출처: 인스타그램 @sue4162
식신 TIP

위치: 전남 나주시 다시면 구진포로 58

영업시간: 매일 10:00 – 21:00

가격: 장어구이 소금/양념 25,000원, 장어탕 10,000원

후기(식신 마르게리따): 기다리지 않고 맛있는 장어를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곳이에요! 장어랑 같이 나오는 반찬도 횟집처럼 많고 하나같이 맛있어요!

원문: 식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