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한 명의 조커, 열 어벤져스 안 부럽다!

조회수 2019. 10. 29. 10: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으아킨 피닉스의 열띤 상승세

조커의 박스오피스 기록이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기존 MCU 영화의 성과를 넘어서자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정식 개봉 전부터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히어로코믹스 기반 영화로는 최초로 수상하면서 작품성을 인정받았으며, 이런 성과에도 불구하고 영화제 현지 평론가들로부터는 혹평이 이어져 역으로 엄청난 화제를 불러오기도 했던 영화 <조커>.


감독인 토드 필립스는 코미디 영화인 <행오버> 시리즈로 더 잘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워너브라더스의 행보가 잘못된 게 아니냐는 우려와 함께, 기존의 DCEU에서의 조커 캐릭터가 제대로 정립되지도 못한 시점에서 솔로무비가 옳은 말이냐는 비판의 목소리도 적지 않았다. 하지만 결과는 이제 모두가 알다시피, 우려를 뒤엎고 대성공을 거둔 바 있다.

평론가들의 혹평 중 '지나치게 불안한 영화'라는 평에는 공감을 표시하는 관객도 많았지만, 국내에서도 5백만 관객을 목전에 두고 있으며 R등급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하면서 히어로코믹스 기반 영화의 역사를 새로 썼음은 물론 스크린에서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DC 코믹스 영화의 미래도 환하게 밝히는 데 성공을 거뒀다.

특히 기존의 성공한 히어로코믹스 기반 영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적은 제작비인 6,400만 달러라고 하는데, 마케팅 비용은 포함되지 않은 금액이지만 최대 예산으로 잡는다 하더라도 총 제작비가 2억 달러가 되지 않는 금액이므로 손익분기를 넘기는 데는 전혀 무리가 없었다고 할 수 있다.


국내 박스오피스 집계에서도 2주간 1위를 달성하며 25일까지 477만 관객을 모았으며 누적 매출액은 약 414억원에 달한다. 글로벌 흥행기록은 현재까지 7억 7천만 달러로 10억 달러 흥행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인데, 아직 중국 개봉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므로 만약 중국에서도 개봉될 수 있다면 간단히 10억 달러를 넘길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R등급으로 개봉한 히어로코믹스 기반 영화는 <데드풀>이 있는데 <데드풀 2>는 2억 2,540만 달러를 기록했다. 즉 <조커>는 동일 장르라고 할 수 있는 히어로코믹스 기반의 R등급 영화로서는 최대 흥행기록을 넘어선 셈이다.

한편 영화 <조커>는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극장가에서 여전히 상승세를 보이는 중이며, 국내에서도 절찬리 상영 중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