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PNN

던파 업데이트, 주목해야 할 부분 3가지

1,032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던전앤파이터가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로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선다. 2년 만에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콘텐츠 등을 통해 즐길 거리를 제공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주목할만한 3가지는 95로 증가한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장비'와 '할렘, 재난구역 등의 신규 콘텐츠' 그리고 '캐릭터 스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다. 지금부터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 최고 레벨 확장 및 신규 아이템 습득 개선

오는 8월 9일 최고 레벨을 90에서 95로 확장하고 95레벨 신규 아이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그에 따라 고레벨 유저들이 다시 한 번 최종 아이템을 맞추기 위해 95레벨 에픽 아이템을 파밍(수집)해야 한다.


개발진은 파밍의 피로도를 줄여주고자 다양한 곳에서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우선 신규 레전더리 장비는 순환의 고리 던전 '슬리피 할로우'를 통해 빠르게 획득할 수 있으며, 방어구, 액세서리, 특수장비는 신규 모드인 '어썰트 모드'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어썰트 모드는 '할렘' 지역 던전을 통해 도전할 수 있으며, 보스 처치 및 특정 미션 달성을 통해 레전더리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95레벨 에픽 아이템은 '할렘' 지역의 지옥파티 던전에서 에픽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고, 유저들은 재료 아이템을 모아 원하는 에픽 장비를 확정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기존과 달리 에픽 장비를 해체하면 해당 장비의 에픽 조각이 다수 등장하도록 변경되어 원하는 장비의 조각을 모으는 것이 훨씬 수월해졌다. 이와 더불어 레전더리 장비를 에픽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콘텐츠가 추가되어 유저들의 파밍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

그리고 이번에 추가되는 '테이베르스' 던전에서는 기존 지옥파티에서 얻을 수 있던 장비보다 훨씬 강력한 성능의 에픽 장비를 얻을 수 있다.

■ 새로운 지역과 던전들이 포함된 콘텐츠

신규 지역을 등장할 '할렘'은 악질적인 범죄단체인 '카쉬파'의 지배를 받는 지역으로, 어둠의 상인과 폭력배, 노예상, 범죄자들이 뒤엉켜 사는 마계 최대 우범지역으로 등장한다.


'보더타운','토탈 이클립스', '다크시티' 등 총 6종의 일반 던전과 '슬리피 할로우' 순환의 고리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험가'와 '카쉬파', 제3사도인 '프레이'의 본격적인 스토리가 전개될 예정이다.

신규 전설 던전인 '테이베르스'도 오픈된다. 사도 '프레이'의 고향이며 던파 최초로 속도감 있는 공중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대 4인이 한 팀을 구성해 공략할 수 있는 던전이다.


95레벨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구매할 수 있는 재료 수집이 가능하며,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강력한 성능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수 지옥파티 던전인 '천공의 균열'에 입장할 수 있는 재료도 획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천공의 균열

재난 구역

특수 지옥파티 던전인 '천공의 균열'은 매일 할렘 지역의 지옥파티 던전 중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테이베르스'의 주요 몬스터를 처치하면 '할렘' 지역 지옥파티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에픽 장비와 확률적으로 '테이베르스' 에픽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신규 콘텐츠로 등장할 '재난 구역'은 지진, 한파, 토네이도 등 재난 요소가 등장하는 던전으로 몬스터와 유저 전체에 영향을 주는 자연재해를 만나게 된다. 최대 4인이 팀을 꾸려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재난 등급이 높아질수록 더 좋은 보상을 획득한다.

■ 캐릭터 스킬 커스터마이징

스킬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스킬의 성능, 기능, 형태 등을 다양하게 발전시키고 조합하여 자신만의 스킬을 구성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기존 TP 요소를 제거하고 CP를 도입했다.

그리고 '룬 스톤'과 '렐릭'인 신규 아이템이 추가되어 획득 후 스킬 슬롯에 장착하는 것으로 공격력 증가, 스킬 사용 제한 시간 감소 등의 특정 옵션을 강화시킬 수 있다. '렐릭'은 '룬 스톤'보다 강화된 형태이며, 스킬 변화의 폭도 크며 개성 있는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개발진은 CP를 추가하고 비슷한 성격의 시스템이었던 기존의 TP를 삭제하면서 유저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며 보다 전략적으로 자신만의 스킬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기능을 체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유저들은 95제 에픽 아이템은 잘 나온 편이지만 새로 등장하는 '룬 스톤' 습득이 편했으면 하는 의견을 보였고, 던파의 세계관을 좋아하는 유저들은 프레이의 등장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개발진은 던파의 새로운 로고를 공개하며 기존에 있던 특유의 재미와 특징을 계승하는 동시에 앞으로도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심산이다. 이를 유저들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일지 향후 행보가 기대된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