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꼭 필요한 것만 담았다! 'VIRGO M58 7.1' 헤드셋

조회수 2018. 6. 5. 17:3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배틀그라운드는 '사플'이 무엇보다 중요한 게임이다. 적의 발자국 소리가 어디서 들리는지, 총소리가 어느 방향에서 들려오는지를 파악하는 것은 게임에서의 생존을 높여준다. 


앞, 뒤, 옆 혹은 위에서 들려오는 소리의 정보들이 게임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게임이다 보니 자연스레 '게이밍 헤드셋'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도 높아졌다. 이제 마우스와 키보드만큼이나 헤드셋 역시 중요한 게이밍 기어로 인식되고 있다. 


기존의 게이밍 기어를 전문으로 만든 제조사들의 제품이 좋다는 것은 많은 게이머들도 인정한다. 하지만 '게이밍 전문 브랜드' 제품의 경우 가격대가 높은 경우가 많다. 특히 PC방의 경우엔 이런 고가의 제품들을 다수로 사용하기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에 최근에는 가격대비 성능비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위아이엠 VIRGO M58 7.1채널 진동 게이밍헤드셋' 역시 게이머들에게 꼭 필요한 성능만 담은 '가성비' 끝판왕의 게이밍 헤드셋이다.

<밴드 부분에 로고가 박혀있다.>

'위아이엠 VIRGO M58'는 가상 7.1채널의 진동 헤드셋이다. 50mm 네오디뮴 드라이버 유닛을 사용해 보다 선명하고 실감 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위아이엠 'VIRGO AUDIO CENTER'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EQ, 음향효과, 마이크, 가상 7.1 설정을 쉽게 할 수 있다.


7.1채널 서라운드 엔진을 적용해 헤드셋에서도 7방향의 스피커와 1개의 우퍼가 울리는 느낌을 받는다. 360도 전 방향의 뛰어난 공간감으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준다.

'위아이엠 VIRGO M58'은 음역대에 따라 다른 진동이 작용한다. 소리에서의 타격감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는 현장감을 제공한다. 진동이 불편한 게이머들은 헤드셋 왼쪽의 버튼을 사용할 수 있다.


따로 헤드셋의 컨트롤러나 버튼 없이 볼륨조절과 진동 ON/ OFF 기능을 헤드셋 왼쪽에서 조절할 수 있지만, LED의 경우 ON/ OFF 기능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마이크는 플렉시블 타입이라 원하는 위치에 마이크를 고정할 수 있다. 하지만 역시 LED 조명을 조절할 수 없어, 어두운 환경에서는 게이머가 불편을 느낄 수도 있다.

<진동과 볼륨을 헤드셋 왼쪽에서 조절할 수 있다.>
<장시간 사용에도 귀가 아프지 않다.>
<마이크의 LED 조명을 끌 수 없는 것은 불편하다.>

배틀그라운드 유저들과 PC방 업주들이 최근 게이밍 헤드셋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댜앙한 기능과 높은 가격 보다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춘 '가성비'의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지금까지 스피커나 2채널의 헤드셋을 사용해온 게이머들, 그리고 다양한 게임에 어울리며 내구성도 좋은 헤드셋을 생각하고 있는 PC방 업주라면 'VIRGO M58'을 선택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