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PNN

'제 2의 페이커', 동네 PC방에서 탄생한다?

KeSPA, 공인 e스포츠 PC클럽 모집 실시

380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공인 e스포츠 PC클럽’(이하 e스포츠 클럽) 신규 매장을 모집한다. e스포츠 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추진하는 e스포츠 중장기 계획에 의거, PC방 업소를 생활 e스포츠 시설로 지정하는 정책이다.

이를 통해 e스포츠 기초 경기시설을 확보해 e스포츠 문화를 보다 활성화시키고자 함이며, 게임에 대한 사회 전반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함이다. 더 나아가 e스포츠 지역균형발전 도모 및 생활 e스포츠 거점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e스포츠 클럽은 2016년 11월 첫 모집을 시작했으며, 전국 각지에 걸쳐 총 70여 개의 클럽을 확보하고 있다. e스포츠 클럽으로 선정된 매장은 그 동안 연 4시즌에 걸쳐 정규클럽대회를 개최, 운영해 왔으며, 그밖에 대통령배 전국 e스포츠 아마추어 대회(KeG) 지역예선, 각종 친선대회 등의 장소로 사용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e스포츠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선발전, 평창 e스포츠 페스티벌 등 협회 주관 아마추어 행사를 위한 장소로 활용된 바 있다.

이는 그간 e스포츠 대회를 꾸준히 개최해온 업주들을 대상으로 대회 상금 및 경품을 지원함으로써, 대회를 보다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정책이다. 또한, 클럽 동호인 제도를 통해 기존 고객 충성도 강화, 신규 고객 유치를 보조하며, 자체 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매장 홍보에도 보탬이 될 수 있다.

▲ 선정된 클럽은 KeG 예선, 랜파티, 클럽대항전, 동호인 트레이닝 등을 위한 장소로 활용된다.

2017년에는 e스포츠 클럽 선정 매장에게 협회에서 공인 인증 현판을 제공했으며, 클럽 활동으로 진행하는 대회의 상금 및 경품, 홍보물 등을 제공한 바 있다. 또한, 선정된 클럽들 중 연 4회 우수클럽을 뽑아 e스포츠존 구축을 위한 제품 및 매장 랩핑도 지원했다.

2018년에도 이에 준하는 혜택을 기획, 준비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클럽 혜택과 동호인 혜택을 비롯해 e스포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다른 클럽주 및 동호인들과의 친목 커뮤니티 생성 및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 2017년 e스포츠 클럽 혜택

▲ 선정된 클럽에는 협회 측에서 인증 현판을 제공한다.

▲ 매 분기마다 우수클럽을 선정,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e스포츠 클럽 모집은 2월 5일(월)부터 25일(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된다.

현재 e스포츠 대회를 꾸준히 개최, 운영하고 있는 PC방 업주, 매장 내에 e스포츠 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업주, e스포츠 대회 운영에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는 업주들을 대상으로 하며, 매장 대표자 혹은 운영 권한을 위임 받은 매니저가 매장 한 곳에 한하여 신청 가능하다.

평가 기준은 크게 두 가지다. 먼저 매장 시설 및 환경을 평가한다. 이를 위해 e스포츠 종목 게임이 안정적으로 구동될 수 있는 데스크탑, 모니터 및 게이밍 기어 등을 최소 수량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매장 내 흡연실 및 소방시설 등 경기 진행에 필요한 시설들이 모두 갖춰져 있는지를 보는 환경 평가를 반영한다.

다음으로, 그간 매장에서 개최한 e스포츠 대회, 홍보를 위한 SNS 활동 경험 등을 통해 업주의 e스포츠 참여도와 참여 의지를 평가해 가산점 형식으로 부여한다.

신청 양식은 e스포츠 클럽 홈페이지(http://www.e-games.or.kr/)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양식 작성 후 이메일(pcclub@e-sports.or.kr)로 접수하면 된다.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