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게 일하고 많이 벌기 위해 내가 했던 방법.jpg

조회수 2020. 3. 13. 13:51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언제까지 자기 몸 갈아서 일할건가요?

월 1천만 원, 벌기 전에는 몰랐던 사실

출처: 월1천만원을 벌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모습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을 잘 벌고 싶어 합니다. 저 또한 돈을 잘 버는 게 목표였고, 월 천만 원을 버는 것을 목표로 해왔습니다. 그렇게 목표를 세운지 무려 몇 년 만에 제 꿈을 이루었지만, 정확히 1년 뒤 저는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이유는 명확했습니다. 바로 제 시간을 팔아서 돈을 벌었기 때문입니다. 들어오는 외주 일이나 강의, 작은 프로젝트 등 모든 업무를 잘 해내고 싶었고, 결국은 공황발작과 함께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그런 제가 깨달은 교훈은 아주 명확합니다.

시간 대비 수익이 발생하는 일만 하지 말 것

이 두 가지를 깨달은 이후로 저는 지금까지 무식하게 벌었던 방식을 버리고 색다른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은 수익 모델을 찾게 됩니다.

자면서도 돈 벌고파 고민 끝에 만든 것

출처: 판매중인 PPT 템플릿

저는 PPT로 포스터 같은 이미지형 콘텐츠를 제작하며 돈을 벌어왔습니다. 하지만 콘텐츠를 만드는 일은 단시간에 큰돈을 벌지는 몰라도 제가 계속해서 제 시간을 투자해야만 돈을 버는 노동 대비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였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일은 언제나 단발성이었고, 클라이언트마다 요구사항은 매번 달랐습니다.


어떻게 하면 덜 일하고 많이 벌 수 있을까? 고민 끝에 저는 지금까지 제가 만들었던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도록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만들었고 이를 39,000원이라는 가격을 책정해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제 파일을 구매하면 본인이 직접 사진을 수정하고 텍스트를 변경하여 손쉽게 포스터용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게 상품을 만든 것입니다.

출처: 실제 상품 판매 수익 인증


처음 제품을 만들었을 때는 이게 과연 팔릴까? 의심반 설렘 반이었는데, 해당 상품이 올라간 날부터 저에게 판매 알림 메시지가 끝없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놀랍게도 저는 첫 달 월 93만 원이라는 수익을 올리게 됐습니다. 

적다면 적을지 몰라도 저에게는 정말 큰돈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이 수입을 올리기 위해 투자한 시간은 10초뿐이었으니까요. 사전에 정리하여 압축한 파일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만 하면 됐습니다. 또 상품은 제가 직접 제작한 것이니 자본금은 단 한 푼도 들이지 않고 약 100만 원의 수입을 올리게 된 것입니다.

99,000원짜리 제안서도 팔려,

출처: 판매중인 지식압축 파일 PDF

제가 만든 PPT 템플릿이 팔린다는 걸 확인 후 또다시 제가 뭘 팔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저는 일전에 제안서를 작성해서 기업의 현물, 현금 협찬을 따오는 일을 해왔습니다. 어떤 때는 수천만 원의 협찬을 따낸 적도 있는데 해당 문서도 상품가치가 있을 거라는 생각에 해당 제안서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1천만 원의 협찬을 받았던 제안서이므로 100분의 1 가격인 99,000원에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전의 39,000원보다 높은 가격이기에 팔릴까 싶었지만 얼마 후 제품이 판매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더욱 놀랄 수밖에 없었습니다.


가격대가 높은 10만 원대의 제품이지만 해당 상품이 필요한 누구 가는 구매할 수밖에 없구나 라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이렇게 제가 이렇게 일하지 않고도 간단하고 심플하게 수입을 올리며 배운 점은 딱 두 가지입니다.

출처: 운영 중인 디지털콘텐츠 판매 사이트

1. 누구나 자신의 재능을 수익화 할 수 있다.

2. 디지털 콘텐츠 창업은 단 돈 0원으로 가능하다.


누구보다 뛰어난 전문가가 될 필요도 없고, TV나 신문에 실릴 정도로 유명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더 잘하는 게 있고, 남들보다 조금 더 잘 아는 분야만 있다면 한 푼 들이지 않고도 시간을 약간만 투자해서 충분히 자동화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자신을 갈아서 일할 수 있을까요? 물들어 올 때 노 저어도 우리가 매일 쓸 수 있는 시간은 모두에게 공평하게 24시간입니다. 최대한 적게 일하고 아웃풋이 좋은 효율적인 방법을 찾지 못하면 언젠가 지치기 마련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이 과정을 거치며 가장 인상 깊게 본 명언 한 줄 소개하며 글 마쳐봅니다.

당신이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지 못하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 워런 버핏 -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