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플레이웨어즈

제닉스 TITAN G AIR wireless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

184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대부분의 전자 기기가 마찬가지겠지만, 아무래도 유선보다는 무선 연결 방식이 선호되기 마련입니다.

옛날에는 무선 전파의 간섭으로 연결이 불안정해지는 경우도 많았고 배터리에 은근히 신경써야 한다는 점 때문에 주류로 자리잡기 어려웠지만, 점차 이러한 부분들이 많이 개선되어 최근에는 응답 속도와 연결성이 매우 중요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제품군도 출시되기에 이르렀습니다.

물론 시대적으로도 무선 충전기나 이어폰 등이 강세를 보이면서 무선 제품에 대한 선입견이 크게 나아진 점도 한 몫했을 수 있겠습니다.

물론 게이밍 기어 제조사인 제닉스에서 이러한 제품이 안나올 수 없겠지요. 지난 번 리뷰를 통해 소개해드렸던 제닉스 TITAN G AIR 경량 게이밍 마우스(리뷰 링크)는 허니컴 구조의 독특한 외형과 LED 효과, 세밀한 무게 조정 등의 특징을 갖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볼 제닉스 TITAN G AIR wireless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이하 TITAN G AIR wireless)는 이름 그대로 TITAN G AIR와 거의 동일한 특징을 지닌 무선 모델로써, 기존 TITAN G 시리즈와 허니콤(Honeycomb Shell) 구조의 이점에 더해 무선 방식의 장점까지 모두 제공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겨집니다.

기존에도 2.4GHz 무선 방식 마우스의 제조 경험이 있는 제닉스의 무선 게이밍 마우스, TITAN G AIR wireless는 과연 어떤 특징과 성능을 갖추고 있을지 한 번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립 피트 세트 및 에어 탑 커버의 링크 주소는 게시물 하단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TITAN G AIR wireless의 기본적인 외형은 앞서 언급했듯이 TITAN G AIR 경량 게이밍 마우스, 즉 유선 모델과 동일하며 크기 규격까지 똑같기 때문에 허니컴 구조의 팜 커버가 교체될 수 있다는 특징도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측면부에 허니컴 구조가 적용되지 않는 점을 제외하면 버튼 구성이나 기능성, 블랙 / 화이트에 따른 컬러 바리에이션도 동일하기 때문에 기존 TITAN G 및 LT, AIR 유선 모델을 사용하던 사용자라면 아무런 이질감없이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TITAN G AIR wireless가 AIR 유선 모델과 차이를 보이는 것은, 케이블 유무도 있겠지만 역시 무게가 가장 클 것입니다.

AIR 유선 모델의 경우 무게를 줄이면서도 높은 내충격성을 갖추기 위해 허니컴 구조를 적용한 결과, 기본 63g(플웨즈 실측 기준)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보였고 팜커버 및 무게추 변경을 통해 최대 85g까지 무게를 늘릴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선 모델은 배터리 내장형이든 탈착형이든 기본적으로 무게가 무거워질 수 밖에 없는데... 배터리 내장형인 TITAN G AIR wireless는 플웨즈 실측 기준 75g이라는, 생각보다 가벼운 무게를 지니고 있습니다. (허니컴 팜커버 대신 일반 팜커버 장착시 78g)


이 무게는 AIR 유선 모델의 무게추 12개 중 6개를 장착한 것과 비슷한 무게로, 무게추 대신 배터리가 탑재된 것이라 별도의 조절은 불가능하지만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는 타 무선 마우스들의 무게가 보통 80g 이상 ~ 120g 이하라는 점을 감안하면, 허니컴 구조의 이점이 충분히 발휘되고 있는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무선 연결은 일반적인 2.4GHz 주파수를 활용한 방식으로, USB 타입의 무선 리시버와 리시버 연장 젠더, USB Type-C 규격의 파라코드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파라코드 케이블이 PC에 연결되어 있다면 무선 리시버를 연결하여 최대 1.8m까지 수신 거리를 연장할 수 있고, TITAN G AIR wireless 본체를 연결하여 충전을 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유선 마우스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TITAN G AIR wireless 본체는 배터리 완충 후 연속으로 최대 7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매일마다 충전할 필요는 없지만, 밤시간대에는 본체를 연결하여 충전하고 낮시간대에는 무선 리시버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등의 규칙적인 활용 패턴이 가능하겠습니다.

이렇듯 제닉스 TITAN G AIR wireless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무게를 줄이면서도 내충격성을 높이기 위한 허니컴 구조의 이점에 더해 무선 방식의 장점까지 두루 갖춘 제품으로 평가됩니다.

배터리 탑재로 인해 AIR 유선 모델의 특징이었던 무게추 조절이 제외되긴 했지만... 허니컴 구조로 AIR 유선 모델의 무게 조절 범위에서 중간 정도에 머물러, 타 무선 마우스들보다 더 가벼운 무게를 실현했기 때문에 아쉬운 점이라기보다 TITAN G AIR wireless만의 경쟁력으로 작용할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기존 무선 마우스의 무게 때문에 게임 플레이 시 불편함이 있었던 사용자, 체질상 손에 땀이나 유분이 많이 나서 신경쓰이는 사용자, 활용도에 상관없이 오랜 시간 마우스를 잡고 있어야 하는 사용자 등에게 제닉스 TITAN G AIR wireless 타공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최적의 사용감을 제공해줄 제품으로 여겨집니다.


제닉스 스토어 판매가 : 64,900원


타이탄 G 호환 그립 피트 세트 (http://www.xenics.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195) : 5,000원

타이탄 G 에어 탑 커버 (http://www.xenics.co.kr/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00198) : 5,000원


※ 자세한 제품 사진은 플레이웨어즈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정보

플레이웨어즈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