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가 내 등 뒤에?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

조회수 2019. 7. 23. 10:12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국내에서 게이밍 체어 시장이 활성화된지도 벌써 4년 정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굳이 게이밍 체어가 아니더라도 일정 수준 이상의 의자 제품은 가격이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게이밍 체어의 출시 이후 각 제조/유통사들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서 홍보 및 시장 안정화에 힘을 실었습니다. 특히 (주)제닉스 크리에이티브에서는 AKRACING 및 제닉스 ARENA 브랜드 등을 통해 다양한 게이밍 체어 제품을 출시하였고 HARVARD와 같은 학생/사무용 의자나 프로 야구팀의 라이선스 의자 등 일반적인 체어 제품도 출시하였으며, 다양한 이벤트 및 유명 스트리머들과의 연계 홍보를 진행하면서 꾸준히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갔습니다.


그런 만큼 현재 게이밍 체어 시장에서 제닉스가 가진 영향력은 상당히 큰 편이라 할 수 있겠는데... 이러한 사실과는 별개로 게이밍 체어 자체가 비교적 고가인 점, 다른 게이밍 기어들과는 다르게 교체 주기가 짧지 않다는 점 등으로 인해 소비자가 게이밍 체어에 가치를 느낄만 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고민해야 한다는 숙제 역시 안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닉스는 꽤나 인상적인 라이선스 의자 두 종류를 출시하게 됩니다. 지난 2017년 모바일 기반 캐릭터로는 최초로 캐릭터 선호도 1위를 차지했던 카카오 프렌즈, 그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높은 라이언 / 어피치 캐릭터와 라이선스를 맺어 출시한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가 바로 그것입니다. 그동안 유명 게임과 관련된 라이선스 제품의 출시 건의도 꽤 많았지만 실제로 성사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는데, 비슷한 이유로 크게 기대하기 힘들었던 국민 캐릭터의 라이선스 의자의 출시는 상당히 의미있는 행보로 여겨집니다.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는 단순히 외형만 보더라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법한데, 과연 기존 의자 제품과 어떠한 차이 및 특징을 갖추고 있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우) / 제닉스 ARENA-X TYPE-III Pink Edition(좌)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KAKAO IX (카카오가 2012년 11월 출시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기반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관련 사업을 포함해 브랜드 전문지, 외식업체 등을 운영하는 기업)의 라이선스를 받아 제작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지만, 기본적인 외형은 기존 제닉스의 의자 제품들과 비슷한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제일 비슷한 모델을 꼽자면 위 사진의 제닉스 ARENA-X TYPE-III Pink Edition을 들 수 있겠는데 시트 및 등받이 사이즈, 쿠션감이 동일하고 등받이 시트의 디자인이나 전체적인 크기가 큰 오차 없이 동일한 편입니다. 물론 제품 기획 및 출시 시기에 차이가 있는 만큼 목쿠션 부분의 홀 유무나 팔걸이의 기능성 등에서 차이를 보이므로 완전히 동일한 모델이라 보기는 어려우며, 기존 의자 제품 보유자 혹은 제닉스 프리미엄 스토어에 방문 가능한 사용자의 참고사항 정도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찌됐든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의 가장 큰 차별점은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를 충분히 활용한 외형 디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사 의자 제품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등받이 시트 앞/뒷면에 스웨이드 재질(흔히 말하는 "세무")로 적용되어 있고, 시트 커버는 각 캐릭터에 어울리는 배경 컬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트의 머리 부분 및 머리 쿠션에도 캐릭터 자수가 적용되어 있으며, 하부 시트와 허리 쿠션에는 캐릭터의 이름과 KAKAO FRIENDS 로고가 자수로 새겨져 있어 어디에서 보더라도 카카오프렌즈 의자라는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수준입니다.


KAKAO IX 라이선싱 제품이라는 측면에서, 캐릭터를 부각시키는 것이 높은 우선순위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면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는 여러모로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듯,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는 구매의 의욕을 당기는 "캐릭터" 부분에 있어 충분히 만족스러운데... 약 4년의 기간 동안 꾸준히 의자 제품을 출시하여 게이밍 기어 시장 밖에서는 "제닉스는 가구 업체"라는 얘기를 들을 정도로 열성을 다한 제닉스의 제품인 만큼 "의자" 부분에 있어서도 여전히 우수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180도까지 틸트를 지원하는 등받이, 최대 지지하중 150kg의 CLASS 4등급 가스 스프링과 안정적인 메탈 프레임, 의자를 튼튼하게 받쳐주는 메탈 풋과 고강도 ABS 휠, 제닉스 의자 제품들에 지속적으로 적용되어 온 PU(폴리우레탄) 가죽, 높낮이/각도/앞뒤 위치 조절이 가능한 3D 사양의 팔걸이, 하부 레버를 통한 의자 높낮이 조절 및 하부 틸팅 기능 등... 앞서 비교했던 제닉스 ARENA-X TYPE-III Pink Edition보다 좀 더 업그레이드되어 라이선싱으로 인해 자칫 소홀해질 수도 있는 의자 본연의 기능을 충실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 너는 의자에 자주 앉는 프렌즈구나(...???)

간단하게 살펴본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는 기존부터 높은 신뢰를 얻고 있던 제닉스 의자 + 국민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의 뛰어난 시너지 효과를 통해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훌륭한 라이선스 제품으로 평가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러한 의자 제품들은 분명 값어치만큼의 역할을 충분히 해냄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인 단가 자체가 다소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도 적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제닉스 의자 제품들에서 볼 수 있었던 의자 본연의 기능들이 빠짐없이 그대로 갖춰진 상태에서 라이언, 어피치와 같은 캐릭터들을 내 방에서 항상 볼 수 있다면? 어피치가 내 등을 받쳐주고 있다면? 라이언이 내 등 뒤를 맡아주고 있다면? ...과연 이러한 유혹에서 벗어날 수 있으시겠습니까?


새롭게 의자 제품에 입문하는 사용자 외에, 의자의 교체 주기가 돌아온 사용자도 시선을 뗄 수 없는 제닉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 어피치 컴퓨터 의자. 지금 한 번 앉아보시기 바랍니다.


글 작성시 기준 제닉스 스토어 구매가 : 239,000원


※ 자세한 제품 사진은 아래 플레이웨어즈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