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뷰 본문

핀카스토리

나도 제네시스, 렌트로 한 번 타보자 (2편)

# 이쯤에서 조미료는 '중고차'

1,013 읽음
댓글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이어서)

제네시스를 합리적으로 사는 또 하나의 방법 = 장기+렌트+중고?

신차장~기~렌터카는 보통 알고 있지만, 중고 장기 렌트카는 어떨까? 동일한 스펙과 비교했을 때, 낮아지는 월 렌트료. 36개월 후 인수한다고 가정했을 때, 신차렌터카에 비해 낮은 인수 가격. 이로 인한 비교적 낮은 취등록세. 답은 아래에 있다

결론은 계산기를 두드려보자

좋은 건 크게보시라

월 렌트료, 36개월 후 인수할 경우 인수가격/취등록세

이 3가지가 부리는 마술은 제네시스 G80 프리미엄 럭셔리 AWD 기준 6,425,415원(월대여료 차액 x 36개월 + 인수가 차액 + 취등록세 차액)이다. 6백만원이 넘는 차이다.

가격적 메리트에 더해, 대기업 렌터카의 꼼꼼한 이력 관리와 정기 점검, 낮은 주행거리 그리고 높으신 분 모시느라 깃털 악셀링 등 차량 상태는 가히 최상급이라 할 수 있다. #TMI : 핀카 프리미엄렌트에서 1년 미만의 15,000 Km만 탄 한정상품이다.

중고차 시장에서 이제껏 이런 최상급은 없었다.(물론, 가격과 S급 컨디셔닝은 핀카 프리미엄 렌트 기준)

신차로 사면 5,400만원 짜리인데 신차장기는 6,900이고 중고 장기 렌트카는 거진 6,300?

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차를 사면 안된다. 신차 소유에 숨어있는 금액이 있으니까.

신차를 할부로 샀을 때(선수금 0%, 월 대출금리 5%의 경우) 5,400만원에 대한 취등록세와 36개월을 타다 내는 2,000만원대의 취등록세는 물론 매년 내야 하는 자동차 보험(장기렌터카에는 보험료를 내지 않는다)이 숨어있다는 사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년 2번 귀찮게 날 찾아오는 자동차세가 있다.

참고로, 내 소유로 구매했을 때 드는 정비 비용은 넣지도 않았다. 그런 거 다 떼도 이미 신차 구매가 비싸니까. 까놓고 비교하시라고 표를 한 번 더 넣어보았다.

좋은 건 크게보시라

차를 사고 혹은 빌리고 3년이 지난 후, 렌트는 그때 내 소유로 했을 때 동일한 시점에서 들게 되는 총비용은 신차장기가 약 6,900만원, 신차 할부가 약 7,160만원, 중고 장기렌트가 약 6,300만원.

결론적으로 손 든 사람들에게 답은 뭐다? 대형 렌터카에 의해 손수 관리되고 중도 반납된 장기 렌터카가 될 수 있겠다.

작성자 정보

핀카스토리

    실시간 인기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Please try again in a moment